본문 바로가기

2018/05

(25)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달 1개월, 계속해서 발전중! 저번 한주 동안 너무 바빠서 글을 계속 못섰습니다. 5월 19일에 마지막 글을 썼으니 약 10일 동안 글을 안썼네요. 사실 어제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5주차 통계 글을 꼭 쓰고 싶었지만 오늘에서야 쓰네요 ㅋㅋㅋ 관리를 제대로 못한 2주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먼저 3주차에 돌파한 1000명을 꾸준히 유지시킨건 물론 어제는 2000명도 돌파했습니다 (어제는 5째주에 포함되어있지 않은 건 함정ㅋㅋ)!!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드디어 방문자 1000명!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5주차 통계 변명을 하자면... 아주 바뻤습니다 ㅠㅠ 글도 저번 주에 5개를 쓴 것 외에..
삼성 갤럭시 s10에는 화면 위에 지문 인식 센서가! 약 2달 전 삼성 갤럭시 s9이 출시되었는데요, 조금 더 개선된 카메라를 제외하고는 s8과 큰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기도 했다고 하죠. 그래서 s9의 다음 작품인 갤럭시 s10에 대한 기대가 많이 커졌는데요, 어떤 루머에 의하면 더이상 "갤럭시 S"라는 이름이 아닌 "갤럭시 X"가 될거다, 폴더블 폰이 될거다 등 여러 가지 소문들이 있습니다. 한 루머에 의하면 갤럭시 s10에는 지문 인식을 디스플레이 화면에 추가한다고 하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ivo, 디스플레이 위에 지문인식 센서를 달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S9, 업그레이드된 카메라와 새로 추가된 AR 이모지 접을수 있는 폴더블 갤럭시 X, 내년에 출시? 지문 인식이 디스플레이 위에 적용된다면? 베젤리스 스마트..
블로그 운영 팁 #8, 저작권 CCL을 알아보자! 저작권 문제는 항상 중요합니다. 힘들게 작업을 했는데 누군가가 허락도 없이 마음대로 가져다 사용한다면? 내 노동의 대가를 받지 못한다면 열 받겠죠. 그래서 세상은 저작권을 통해서 작품들을 보호해줍니다. 블로그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를 통해서 다른 블로거들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지 못하도록 보호해 줍니다. 이번에는 블로그의 저작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운영 팁 #7, 카테고리의 중요성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는 크게 3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원작자 표시, 영리 목적으로 사용, 그리고 변경 또는 2차 저작...
블로그 운영 팁 #7, 카테고리의 중요성 블로거들으 블로그를 처음 개설했을 때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카테고리를 만드는 겁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당연하듯이 카테고리를 여러개 만들곤 하는데요,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무턱대고 수십개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두곤 합니다. 나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사용하지도 않을 카테고리를 수십개씩 만들어 두면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테고리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카테고리 = 조회 수 먼저 카테고리의 중요성을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특히 카테고리의 이름이 중요한데요, 바로 조회 수와 ..
인크레더블들이 돌아왔다! 더 인크레더블 2 트레일러 2004년에 더 인크레더블이 개봉했을 때 엄청난 인기였죠. 저도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요, 마지막에 굴착기를 타고 나타난 "The Underminer"를 잠시 소개하고 지금까지 무소식이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더 인크레더블 2를 제작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6월~7월 사이에 개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더 인크레더블 2(The Incredibles 2) 트레일러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스파이더맨의 적이었던 베놈, 이제는 안티 히어로! 베놈 트레일러 인피니티 워를 이을 마블의 다음 영화, 앤트맨 앤 와스프 예고편 올해와 내년에 개봉하는 인기 디즈니 영화 7편 주인공은 누가 될까? 인크레더블 2에서는 한 재벌가가 히어로들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좋은 방향으로 바꾸려 합니다. 제일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드디어 방문자 1000명!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벌써 3주가 지났습니다. 저번 주에 까먹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2주차 포스트를 안했네요 ㅋㅋㅋ 1주차에 방문자 수 992명까지 찍으면서 2주차에는 방문자 1000명을 찍을 수 있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안타깝게도 둘째 주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방문자 수가 1264명을 찍으면서 드디어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3주만에 평균 500~600 에서 1000까지 올렸으니, 대성공이라고 봐야겠죠?! 이제 이 숫자를 유지시키는 일만 남았습니다.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포트나이트와 배틀그라운드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배틀 로열 장르가 한참 인기죠. 배틀그라운드만이 아니라 포트나이트 같은 다른 배틀로열 게임들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색다른 그래픽과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볼 수 없는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독특한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틀를 한 번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iOS 초대 이벤트텐센트가 내놓은 펍지 모바일 에뮬레이터 가격 먼저 가격을 살펴 볼까요? 모두가 알고 있듯이 배틀그라운드는 유료, 포트나이트는 무료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가격은 $29.99로 약 3만 2천원 정도 하는 데요, 크게 비싸진 않지만 비싸다고 생각하면 비싼 그런 가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펍지 모바일은 무료..
텐센트가 내놓은 펍지 모바일 에뮬레이터 플레이어 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Player Unknown's Battle Grounds)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펍지 열풍이 돌고 있습니다. 유료 게임이기 때문에 PC방에서 놀거나 다른 사람들이 플레이하는걸 보고만 있을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도 펍지 모바일이 무료로 나오면서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컨트롤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 어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며칠 전 펍지 모바일을 만든 텐센트(Tencent) 회사에서 직접 펍지 모바일 에뮬레이터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블루스택 같은 에뮬레이터들이 많이 있었지만 텐센트의 에뮬은 펍지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제일 잘 구동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펍지 에뮬레이터인 텐센트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