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드디어 방문자 1000명!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벌써 3주가 지났습니다. 저번 주에 까먹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2주차 포스트를 안했네요 ㅋㅋㅋ 1주차에 방문자 수 992명까지 찍으면서 2주차에는 방문자 1000명을 찍을 수 있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안타깝게도 둘째 주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방문자 수가 1264명을 찍으면서 드디어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3주만에 평균 500~600 에서 1000까지 올렸으니, 대성공이라고 봐야겠죠?! 이제 이 숫자를 유지시키는 일만 남았습니다.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통계


저번 주에 까먹고 통계 포스트를 안해서 이번에 같이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주에 방문자가 조금 떨어지는 듯 하더니 셋째 주에는 다시 올라갔네요. 방문자 수도 1000명을 찍었고요. 포스트는 하루에 2개씩 쓰려고 노력했지만 쉽지 않네요. 그래도 둘째 주에는 최대한 2개씩 쓰려고 노력했지만 셋째 주에는 하루에 1개... 나머지 통계들은 조금 나빠졌습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방문자 수가 오를수록 통계가 나빠지더라고요... 힘드네요 ㅠㅠ



수익은 조금 떨어졌습니다. $28.55였던 첫 주와는 달리 둘째 주와 셋째 주는 눈에 띄게 줄어들었는데요, 클릭율은 비슷한데 광고 단가가 비교적 많이 떨어졌습니다. 첫 주에는 광고 단가가 평균 $0.25~$0.3 정도 했었는데요, 둘째 주와 셋째 주는 평균 $0.1에서 $0.2 사이였네요. 덕분에 타격이 조금 큽니다.. 다행인건 어제부터 다시 단가가 조금 오르기 시작했는데요,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어떤 조건에서 단가가 올라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더 지켜 본 후 포스트를 한번 작성해 볼게요.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2 페이즈 결과


저번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포스트에서 4가지 목표를 정했었는데요, 4개 중 1 밖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1번 목표인 하루 1000명은 어제 달성했습니다. 무려 1264명이나 왔죠. 2번 목표는 3~4일에 한번 꼴로 $5에 근접하게 나오지만 아직 까지는 불안정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번과 4번은 아직 갈 길이 멀었네요. 4주차에서는 2번 목표를 달성하는 걸 목표로 하겠습니다 ㅎㅎ





한 가지 더, 지금까지 사용하던 ~니다, ~요 같은 형식으로 글을 쓰지 않고 다나까를 사용하려고 했었는데요, 너무 어색해서 그냥 원래대로 하기로 했습니다. 맨날 높임말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다나까를 사용하려 하니까 엄청 어색하더라고요 ㅋㅋㅋ 예의 바른 블로그가 되는걸로 ㅎㅎ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