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포트나이트와 배틀그라운드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배틀 로열 장르가 한참 인기죠. 배틀그라운드만이 아니라 포트나이트 같은 다른 배틀로열 게임들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색다른 그래픽과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볼 수 없는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독특한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틀를 한 번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

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iOS 초대 이벤트

텐센트가 내놓은 펍지 모바일 에뮬레이터





가격


먼저 가격을 살펴 볼까요? 모두가 알고 있듯이 배틀그라운드는 유료, 포트나이트는 무료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가격은 $29.99로 약 3만 2천원 정도 하는 데요, 크게 비싸진 않지만 비싸다고 생각하면 비싼 그런 가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펍지 모바일은 무료로 나왔다는 점 인데요, 덕분에 유료인 PC 버전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도 펍지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캐나다 플레이 스토어 출시





그래픽


두 번째 차이점은 바로 그래픽입니다. 펍지는 현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공격을 받았을때도 피튀기는 생생함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몰입이 잘 된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피 튀기는 모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도 현실적인 그래픽 보다는 카툰같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더 좋아합니다. 포트나이트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갖고 있는데요, 피 튀기는 모습도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끔 배틀그라운드가 포트나이트의 그래픽을 갖고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게임플레이


마지막 차이점은 바로 게임플레이 입니다. 맵 부터 시작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까지 모두 비슷하지만 다른데요, 먼저 게임플레이를 살펴봅시다. 배틀그라운드는 좋은 총을 구하고 상대방을 죽이는데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포트나이트도 비슷하지만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나무, 돌, 벽돌 같은 자원들을 채취하고 벽, 계단 같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에서는 이 건물로 자신을 방어하는 등 주요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포트나이트의 맵은 배틀그라운드의 맵보다 작은데요, 포트나이트에는 탈 수 있는 자동차가 없기 때문입니다. 방금 말했듯이 포트나이트에서는 자원 채취가 중요한데요, 자동차 또한 철을 얻을 수 있는 자원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배틀그라운드는 자동차라는 이동 수단이 있기 때문에 맵을 조금 더 크게 만들었네요.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

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iOS 초대 이벤트

텐센트가 내놓은 펍지 모바일 에뮬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