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28)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1주일이 지났습니다. 3~4월 동안 이런저런 이유로 블로그를 잘 관리하지도 못했고 덕분에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도 일정 수준에서 정체되어 있어서 시작한 프로젝트인데요, 1주일이 지난 지금 4~600명에서 멈춰있던 방문자 수가 거의 1000명에 도달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될 시기를 5월 말 정도로 예상했는데 크게 빗나갔네요. 잘하면 이번 주 내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통계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아보는 데에는 통계가 최고죠. 지난 1주일 ..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차이점 티스토리 블로그는 방문자 수와 키워드, 그리고 유입 경로를 제외하고는 따로 통계 자료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통계를 분석할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 포함,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구글과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더 선호하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에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없는 몇몇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두개 모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두 애널리틱스의 차이점을 다뤄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관리 도우미?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해 보자 블로그 관리 도우미 #2,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가입해 보자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개요"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통계 자료..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운영 팁 #5"에서 말했듯이 블로그 품질을 올리기 위해서는 포스트 조회 수를 올려야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듯이 조회 수를 늘리는 건 쉽지 않습니다. 무턱대고 글을 쓴다고 조회 수가 올라가지는 않죠. 조회 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만 하는데요, 이번 블로그 팁에서는 조회 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관리 도우미?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해 보자 블로그 관리 도우미 #2,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가입해 보자 조회 수 확인하는 방법 조회 수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조회 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티스토리는 따로 조회 수를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품질. 한 번쯤은 모두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품질"이라는 단어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블로그가 얼마나 좋은지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 품질입니다. 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무엇일까?" 포스트에서 잠깐 등장했었는데요, 정확하게 블로그 품질이 무엇인지 알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무엇일까?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블로그 품질을 계산하는 방법 블로그 품질은 "페이지 뷰 / 방문자 수"로 계산하는데요, 즉, 방문자 1명이 조회하는 포스트의 개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산탄총(SG), 기관단총(SMG) 편 어제 제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돌격 소총(Assult Rifle)과 저격 소총(Sniper Rifle)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비교적 인기가 없는 총인 산탄총(Shotgun)과 기관단총(Sub Machine Gun)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돌격 소총(AR), 저격 소총(SR) 편 배틀그라운드, 처음으로 대규모 밸런스 패치! 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산탄총(Shotgun) 산탄총(Shotgun)은 3가지 종류 밖에 없습니다. 12 게이지 탄약을 사용하는 샷건의 데미지 자체는 각각 25 데미지와 22 데미지로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한번에 두발을 딜레이 없이 쏠 수 있기 때문에 1대1 상황에서는 가장 좋은 효율을 제공합니다. 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무엇일까? 최근 들어 애드센스 관련 글들이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에 막 가입한 분들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시는 분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한 팁 등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들을 보면 저도 호기심에 대부분 읽어보는데요, 댓글들을 보면 항상 "승인 조건"에 관한 질문들이 있더라고요. 저도 요즘 어떻게 해야 애드센스에 승인이 될 수 있는지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보자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이미지보다는 글 위주로, 1000자 이상... NO!인터넷에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라고 검색하면 대부분 이미지는 2~3개 사이, 글은 ..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돌격 소총(AR), 저격 소총(SR) 편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 Unknown's Battle Grounds)가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부터 지금까지 23주 연속으로 PC방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치킨을 먹기 위해서는 게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총기류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제일 많이 사용되는 돌격 소총과 제일 강한 저격 소총! 배틀그라운드, 처음으로 대규모 밸런스 패치!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배틀그라운드, 4x4km 신규 맵 곧 출시 총알 종류 먼저, 배틀그라운드에는 총 7 종류의 총알이 있습니다. 5.56mm와 7.62mm는 대부분 돌격 소총(AR)이 사용하고요, 9mm 와 0.45 AC..
아이폰 SE 2, 무선 충전을 위한 유리 후면 아이폰 SE 2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디자인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전 아이폰 SE와 비슷한 4인치 크기,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등 여러 가지 루머들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24일 어제 미국의 IT 전문 매체 CNET이 아이폰 SE 2가 무선 충전을 탑제할 거라고 보도했습니다. 무선 충전을 위해서 후면을 아이폰 8부터 다시 적용하기 시작한 강화 유리로 적용한다고 하네요. 아이폰 SE 2, 곧 출시 되나요? 아이폰 SE 2 출시 소식! 어떻게 출시될까? 아이폰도 접는다? 2020년까지 폴더블 아이폰 출시 고가형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던 무선 충전 지금까지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업들은 무선 충전을 고가 스마트폰의 전유물로 남겨뒀습니다. 물론 애플은 따로 고가 스마트폰, 저가 스마트폰 등으로 제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