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1주일이 지났습니다. 3~4월 동안 이런저런 이유로 블로그를 잘 관리하지도 못했고 덕분에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도 일정 수준에서 정체되어 있어서 시작한 프로젝트인데요, 1주일이 지난 지금 4~600명에서 멈춰있던 방문자 수가 거의 1000명에 도달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될 시기를 5월 말 정도로 예상했는데 크게 빗나갔네요. 잘하면 이번 주 내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통계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아보는 데에는 통계가 최고죠. 지난 1주일 동안의 통계 자료를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프로젝트 기간 동안 1일 2포스팅 원칙을 지키겠다고 했는데요, 목표인 14개의 포스트 중 11개를 작성했네요. 방문자 수는 총 5427, 평균으로는 하루에 775명의 방문자네요. 26일(목요일)에는 992명까지 찍었습니다. 8명만 더 있었으면 1000명 찍는 거였는데 아쉽네요. 평균 세션 시간은 1분 10초로 조금씩 좋아지는 중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나서 체류 시간이 약 20초 정도 늘어났습니다. 이탈률은 80.44%로 크게 줄어들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니 5월에는 앞자리 7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품질이 크게 올라갔는데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1.4~1.5 정도였지만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1주일 만에 블로그 품질 1.7이 되었습니다. 1주일 동안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성장해 줬네요. 



애드센스 수익 역시 빠질 수 없겠죠. 1주일 동안 $28.55, 하루 평균 $4를 벌었습니다. 1~2 달러 내외로 벌었던 전주와 비하면 2배에 가까운 성장입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살펴보니 수익이 올라간 이유는 클릭 수보다는 CPC 단가가 올라가서 그런 건데요,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갔는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보니 CPC 단가가 다시 $0.1 정도로 떨어졌네요.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2주차, 제2 페이즈

1주일을 무사히 보내고 이제 제2 페이즈로 넘어갈 차례네요. 1주차에서는 1일 2포스팅과 하루 1000명의 방문자를 목표로 잡고 블로그 스킨을 변경했는데요, 목표를 거의 다 이뤘기 때문에 이번 주는 새로운 목표를 잡아야겠습니다. 



먼저, 하루 1000명의 목표는 근접하긴 했지만 아직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그대로 뒀습니다. 다음 새로운 목표로 일단 애드센스 하루 평균 수입 $5로 정했는데요, 이 부분은 애드센스 수익이 진짜 늘었는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CPC 단가가 높아져서 수익이 올라간 건지 모르기 때문에 다시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목표로는 이탈률 75%로 정했습니다. 일주일 만에 이탈률을 5%나 낮추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으니 이 목표는 몇 주 동안 계속 남아있겠네요 ㅎㅎ 마지막 목표 역시 조금 어려운데요, 평균 세션 시간을 1분 30초로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응원해 주세요!!!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첫 주에는 블로그 스킨을 바꾼 것처럼 둘째 주에도 새로 뭔가를 바꿔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결정한 게 바로 "다나까"!! 지금까지는 ~니다, ~요 같은 높임말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번 1주일 동안 ~다 혹은 ~까 등 "다나까"를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친근감(?)도 높이고 글을 더 흥미롭게(?) 하기 위해서 생각한 방법인데요, 한 주 동안의 테스트 기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1주 동안 사용해 보고 별로인 것 같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괜찮은 것 같으면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댓글로 어떤지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블로그 명칭을 Polygon Studio에서 토로토 블로그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주소와 블로그 이름 모두 Polygon Studio로 되어 있고, 티스토리에서 더 이상 블로그 주소를 바꿀 수 없는 관계로 공식 이름은 Polygon Studio 그대로 놔두고 글에서는 토로토 블로그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크게 중요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헷갈리는 분들이 없도록 알려드려요!


그럼, 지금부터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제2 페이즈 시작!!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블로그 운영 팁 #5, 블로그 품질이란?

블로그 운영 팁 #6, 조회 수를 올리는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