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돌격 소총(AR), 저격 소총(SR) 편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 Unknown's Battle Grounds)가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부터 지금까지 23주 연속으로 PC방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치킨을 먹기 위해서는 게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총기류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제일 많이 사용되는 돌격 소총과 제일 강한 저격 소총!





배틀그라운드, 처음으로 대규모 밸런스 패치!

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배틀그라운드, 4x4km 신규 맵 곧 출시





총알 종류


먼저, 배틀그라운드에는 총 7 종류의 총알이 있습니다. 5.56mm와 7.62mm는 대부분 돌격 소총(AR)이 사용하고요, 9mm 와 0.45 ACP는 기관단총(SMG), 0.300 매그넘은 저격 소총(SR), 그리고 12 게이지는 산탄총(SG)가 사용합니다. 석궁용 볼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석궁이 사용하고요. 더 자세한 건 총을 설명하면서 알려드릴게요. 



돌격 소총(Assult Rifle)


돌격 소총(Assult Rifle)은 건물에서 찾을 수 있는 총 4개와 보급 상자에서만 발견되는 총 2개로 6가지 총이 있습니다. 데미지는 7.62mm 총알을 사용하는 AKM과 GROZA가 49로 제일 강하고요, 5.56mm를 사용하는 나머지 총들은 44 데미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의 AR의 선호도는 "M416 > SCAR-L > M16A4 > AKM"이네요(보급품 제외). 저는 개인적으로 M416과 AKM을 선호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AKM보다 SCAR-L(스카)를 더 선호하나 봅니다. 참고로 모든 파츠를 착용하면 M416이 반동도 적고 가장 좋은 성능을 냅니다





저격 소총(Sniper Rifle)


저격 소총(Sniper Rifle)은 일반 총 5개와 보급 상자에서 구할 수 있는 총 3개로 8가지 총이 있습니다. 0.45 ACP부터 0.300 매그넘까지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총알이 종류별로 사용되는데요, 총알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데미지가 높다는 점이 SR의 장점입니다. 특히 저격 소총 전용 총알인 0.300 매그넘을 사용하는 AWM이 120 데미지로 제일 강하네요. 



저격 소총 선호도는 "Kar98 > SKS > Mini14 > VSS > Win94"입니다. 저격 소총은 데미지가 강한 반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자주 사용하는 총은 아닌데요, 그래도 사용해야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AWM을 가장 좋아합니다. 반대로 VSS와 Win94는 데미지도 약하고 탄속도 느려서 별로 사용되지 않는 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