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스마트폰

아이폰 SE 2, 무선 충전을 위한 유리 후면


아이폰 SE 2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디자인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전 아이폰 SE와 비슷한 4인치 크기,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등 여러 가지 루머들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24일 어제 미국의 IT 전문 매체 CNET이 아이폰 SE 2가 무선 충전을 탑제할 거라고 보도했습니다. 무선 충전을 위해서 후면을 아이폰 8부터 다시 적용하기 시작한 강화 유리로 적용한다고 하네요. 





아이폰 SE 2, 곧 출시 되나요?

아이폰 SE 2 출시 소식! 어떻게 출시될까?

아이폰도 접는다? 2020년까지 폴더블 아이폰 출시





고가형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던 무선 충전


지금까지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업들은 무선 충전을 고가 스마트폰의 전유물로 남겨뒀습니다. 물론 애플은 따로 고가 스마트폰, 저가 스마트폰 등으로 제품을 구분하지는 않지만 아이폰 SE 시리즈는 저가 스마트폰으로 구분되죠. 100만 원이 넘어가는 아이폰 8 혹은 아이폰 X와 비교하면 40만 원 정도로 예상되는 아이폰 SE 2는 확실히 저가 스마트폰인데요, 아이폰 SE 2에 무선 충전을 적용하는 건 솔직히 예상 밖이네요.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후면을 유리로 적용해야 합니다. 너무 잘 깨져서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아이폰 8부터 다시 강화 유리를 사용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즉,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 SE 2는 후면이 강화 유리로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 2로 예상되는 유출 사진에서도 후면이 강화 유리로 되어있었죠. 


그 외의 디자인은 아이폰이 출시되어야 알 수 있겠네요.. 6월에 개최될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WWDC)에서 출시된다고 하니 1달 정도만 더 기다리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