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하는 방법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을 생각하던 중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를 달아둬서 링크를 타고 유입이 되도록 한번 해봤는데요, 별로 효과가 없더라고요.. ㅎㅎ 심지어 얼마 되지 않는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들어왔다 링크를 통해서 바로 나가다 보니 2일 만에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린 것 같네요. 그래서 그냥 과감하게 초기화 시키기로 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 블로그가 더 좋을까?





먼저 블로그 프로필 영역에서 "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러 가지 설정들이 있는데요, 그중 "기본 설정 > 사생활 보호 > 블로그 초기화"로 들어가 줍시다. 






블로그를 초기화할 수 있는 2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하나는 7일, 다른 하나는 24시간 뒤에 초기화가 됩니다. 원하시는 기간을 선택하신 후 "블로그 초기화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초기화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블로그 초기화를 하기 전에 본인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먼저 로그인을 해 줍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휴대번호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문자로 오는 인증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클릭해 줍시다. 




인증이 완료되면 지정한 기간 내에 초기화됩니다. 초기화가 진행되기 전에는 언제든지 초기화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네이버 블로그에도 계속 관심이 생기네요. 애드센스만 지원했어도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했을 것 같지만... 지금은 애드센스 때문에 티스토리에 계속 남아있는 걸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