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셋째달 3월 수익 공개



3월은 여러 가지 일들이 있어서 많이 바빴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통계가 많이 엉망입니다. 그래도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은 꾸준히 늘고 있는 것 같아서 좋네요. 4월에는 시간이 많이 있으니까 조금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8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3월 한 달 간의 수익과 블로그 분석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

티스토리 애드센스 둘째달 2월 수익 공개!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의욕이 넘쳐서 무슨 일이 있어도 하루에 2개씩 포스팅을 하려고 다짐했는데요, 정작 시간이 지나니까 귀찮아지기도 하고 바쁘다 보니 글을 안 쓰게 되네요... 1주일 정도 아주 바빴는데요, 그래서 이번 달에는 23개의 포스팅 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1일 1포도 지키지 못했네요...




블로그 관리를 못하다 보니 방문자도 조금 쩔어졌는데요, 600~700사이를 오가던 방문자 수가 500 후반~600 정도로 조금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마지막 날에는 다시 700으로 복귀했지만 유지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한가지 더, 이번 달에는 통계에 오류가 있었던 것 같네요. 저도 3번 방문자 수가 확 올라갔던 적이 있는데요, 다른 블로거분들처럼 몇만씩 올라가진 않았지만 약 1000명 정도가 올라갔습니다.






평균 세션 시간은 저번 달 보다 많이 올랐습니다. 첫 달보다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조금만 더 관리를 하면 다시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번 달보다 17초나 올라간 56초입니다. 4월 목표는 1분 30초 정도로 잡아볼까 해요. 




페이지 뷰는 저번 달에 비해 절반 정도로 떨어졌는데요, 방문자가 많이 없었으니 당연합니다. 그래도 카카오톡 유입 등이 없이 순전히 검색을 통해서만 들어왔기 때문에 나쁘지 만은 않은 것 같네요






이탈률은... 포기했습니다 뭘 해도 안 내려가더라고요. 아마 블로그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다른 주제들도 다룬다면 내려갈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IT 쪽에 집중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탈률은 깔끔하게 포기! 저번 달 보다 1% 올라서 85.98%입니다. 




수익은 $48.20 이네요. 저번 달에는 카카오 채널에서 유입이 돼서 그만큼 수익도 올라갔는데요, 만약 카카오 채널에서 유입이 없었다면 이번 달과 비슷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만약 빠짐없이 계속 포스트를 작성했었다면 수익도 훨씬 더 올라갔을 것 같지만... 아쉽네요. 4월에는 조금 한가하기 때문에 1일 2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수익도 그만큼 올라가겠죠? ㅎㅎ



언제쯤 월 $100이 될지... 갈 길이 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