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카카오톡 채널에 포스트 하나가 노출되면서 약 3일동안 방문자 수가 급증한 덕분에 애드센스 총 예상 수익이 100달러를 넘기게 되었네요. 며칠 뒤 2월달 수익을 지급받으면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핀번호가 도착이 안해서 (이번주 안에 못 받으면 재 신청 할 예정 입니다), 핀번호가 도착하면 바로 수익금을 수령 받을 수 있도록 어떤 은행으로 수령 받으면 좋을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수익금이 달러로 지급되기 때문에 외화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외화 계좌는 은행마다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가져갑니다. 수수료를 일일이 다 확인해보려 하는 도중 다행히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

애드센스, 드디어 수입 10달러 갱신!

다음/카카오톡 채널 노출 후기





수수료 비교하기

전국 은행 연합회라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우리나라에 있는 은행들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하나로 묶어둔 것 같은데요, 덕분에 수수료를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에 들어가 주신 뒤 상단 메뉴에서 "은행 업무 정보"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 http://www.kfb.or.kr/




그 다음 왼쪽에 있는 사이드 메뉴에서 "은행 수수료 비교 > 외환 수수료 및 스프레드"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수수료들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그중 "해외로부터 외화 송금 수수료"를 선택해 줍시다. 비교해볼 은행들을 선택한 뒤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비교할 수 있는 차트가 만들어 집니다. 






대부분의 은행들이 1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 이지만 애드센스는 최소 100달러가 돼야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수수료 면제는 안됩니다. 100달러 이상은 대부분 수수료가 건당 10,000원 이고요, 몇몇 은행들은 5,000원 이네요. 수수료가 5,000원인 은행들 중에서 카카오 뱅크가 가장 평가가 좋더라고요.

 



확인 겸,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겸 해서 카카오 뱅크 사이트에 들어가 봤습니다. 해외로부터 외화를 송금 받으면 (타발송금) 수수료가 5,000원 이고요, 송금 수수료 외에도 수취 수수료, 전신료 등 여러가지 명분으로 수수료를 떼어가는 다른 은행들과는 달리 카카오 뱅크는 송금 수수료만 받는다고 합니다. 






예전에 애드센스를 시작할 때 이것 저것 알아보던 도중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은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없다고 들었는데요, 은행 연합회에서는 건당 10,000원으로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도 확인해 볼 겸 사이트에 들어가 봤습니다. 다행히도 300달러 미만은 면제라고 적혀져 있네요. 




결론

조금 더 알아봐야 하겠지만 일단은 카카오 뱅크를 사용 하려고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한달 수익이 300달러가 넘어가지 않을 때 까지는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을 이용하며 수수료를 면제받고 수익이 300달러를 넘어가는 시점부터는 카카오 뱅크로 계좌를 바꾸는 것 입니다. 하지만 귀찮고, 월 수익이 300달러가 되는 데까지 평균적으로 약 6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는걸 보면 굳이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하나 싶습니다. 차라리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수익금 수령을 최대한 미뤄서 5,000원의 수수료로 한번에 최대한 많이 수익금을 지급받으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