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스타일, 자동 광고를 적용해보자



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자동 광고라고 사이트의 html 에 코드를 하나만 추가하면 알아서 일반 광고, 인피드 광고,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페이지 광고 등 여러가지 스타일의 광고들을 AI 를 통해서 자동으로 배치하는데요, 예전에 비슷한 기능이 있던걸 강화 시킨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몇몇 광고들은 아직까지는 모바일에서만 적용이 된다는 것 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 삽입 광고를 적용해보자





코드 한 줄이면 만사 OK!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냥 원하는 광고를 선택한 후 코드 한 줄만 추가하면 되는데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 줍시다. 그 다음 "내 광고 > 자동 광고" 로 들어가 주세요. 예전에는 광고 단위가 첫번째 탭 이였는데 이제는 자동 광고가 첫번째가 됬네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6가지의 광고 유형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인피드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 광고" 그리고 "모바일 전면 광고" 는 아직까지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와 인피드 광고는 원래 PC 에서도 적용이 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조만간 PC 에서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원하는 광고들을 선택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자동 광고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자동 광고 설정" 을 클릭해 주세요.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제 이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html 코드에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코드를 복사해 줍시다. 






이제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메뉴 중 "꾸미기 > 스킨 편집" 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html 코드를 수정해 줍시다.




html 편집 창에서 <head>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 주세요. 저는 </head> 바로 전에 추가했습니다.




코드를 제대로 적용했다면 조금 뒤 광고 게재가 시작될 겁니다. 약 10~30 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 같으니 조금 시간이 지난 뒤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직접 광고 위치를 정하는게 아니라 AI 가 광고를 추가하는 것이다 보니 원치 않는 위치에 광고가 나올 가능성이 있네요. 이상한 곳에 광고가 배치되다 보니 디자인 적인 면에서도 조금 떨어지고요... 그래도 모바일 전면 광고는 모바일 플랫폼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