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한지 1달이 되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하자면 애드센스는 12월 21일부터 시작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크리스마스) 바쁘고 관리도 제대로 못했기 때문에 1월부터 정산을 하려고 합니다. 2018년 1월 1일 부터 31일까지 1월 한달간의 애드센스 수익과 블로그 분석 결과를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carpediem29



제일 먼저, 1월달에는 총 52개의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원래는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했지만 그러면 블로그를 키우는데 너무 오래걸릴거 같아서 1일 2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포스트를 작성하다보니 어느새 52개, 평균 하루 1.7개 의 포스트를 작성했네요.




1월달에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 수 입니다. 11048명이나 방문했네요. 제가 처음에 예상하던거보다 많이 방문했습니다. 처음에는 50명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하루 평균 약 400명 정도 까지 올라갔네요. 2월달에는 더 많은 방문자들이 왔으면 좋겠네요!




평균 세션 시간은 그렇게 높은편이 아닙니다. 초반에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초반에는 세션 시간이 엄청 적었었는데요, 그나마 나중에 조금씩 노하우가 생기면서 조금 올라갔습니다. 그래도 첫달에 1분 16초면 꽤 잘한것 같기도 하네요. 2월에는 2분을 목표로 잡으려 합니다.




페이지 뷰는 14369 로 방문자수 보다 조금 더 높네요. 글이 별로 많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정보 블로그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사람들이 글을 읽고 나서 대부분은 바로 블로그를 떠나네요 내년에는 조금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탈률은 80.75% 로 꽤 높습니다. 아마 정보 블로그여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은 후에는 블로그를 나간것 같습니다. 2월에는 사람들이 조금 더 블로그를 둘러보다 갈수 있도록 해봐야겠습니다. 2월 목표는 70%!




드디어 1월달 수익! 총 $26.24 의 수익얻었습니다. 마지막 몇일에 수익이 조금 높게 나오면서 $20 을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1월 중반까지만 해도 하루 평균 $0.5 여서 $20 을 넘길수 있을까 했는데 넘고도 남았네요. 2월에는 수익이 얼마나 될지 궁굼합니다. $40 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언젠간 부자가 되어있겠죠? 애드센스로 부자가 될수있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1월 수익공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