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핀번호 도착!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한 지 18일 만에 10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10달러의 수익을 얻은 1월 18일에 핀번호가 배송 되었는데, 저번 금요일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보통 2~4주가 걸린다고 해서 계속 기다리고 있었는데, 11주나 걸렸네요... 금요일에 받았지만 계속 시간이 안돼서 못 올리다 지금에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이젠 개좌만 개설해서 수익금을 수령하는 일만 남았네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셋째달 3월 수익 공개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애드센스, 드디어 수입 10달러 갱신!





핀번호 우편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우편 위쪽, 아래쪽,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점선을 따라서 뜯어내시면 안쪽에 아래 사진처럼 핀번호가 적혀 있는데요, 친절하게도 설명까지 추가되어 있네요. 약 3달 만에 받은 핀번호라 너무 기쁜 나머지 사진을 찍기도 전에 뜯어버려서 제대로 된 사진이 없네요... ㅠㅠ




그럼 이제 핀번호를 입력해 봅시다. 먼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 뜨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작업"을 클릭해 줍시다. 


애드센스 사이트: http://adsense.google.com






그럼 주소 확인 창이 뜹니다. 아래쪽에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있는데요, 우편에 적혀있는 핀번호를 입력해 줍시다. 3번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조심하면서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핀번호를 입력했다면 "PIN 제출"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핀번호가 제대로 입력됐다면 상단에 더 이상 빨간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ㅎㅎ




이젠 개좌만 개설해서 수익금을 수령만 하면 되는데... 시간이 안 나네요. 수익금을 수령할 때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 개좌를 개설해서 좋은 소식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