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모바일 제품을 위한 새로운 iOS 12!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맥 OS 뿐 아니라 iOS 12도 소개 했는데요, 더 빠르게, 그리고 더 강력하게 돌아왔습니다. 2배 이상 빨라진 속도와 업그레이드 된 사진 및 비디오 기능, 애니모지와 증강현실 기능 또한 강력해 졌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거리 측정 앱 등도 있네요. 함께 iOS 12에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더욱 빨라진 반응 속도


애플이 iOS 12를 소개하면서 가장 강하게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더욱 빨라진 속도 입니다. 카메라 모드를 바꿀때는 70% 빠르게, 키보드가 나타날 때 50% 빠르게, 그리고 열려있는 앱이 많이 있어도 2배 이상 빠르게 앱이 실행된다고 합니다. 애플은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가 빨라지는 것 같네요. 





애니모지와 증강 현실


AR 증강현실 기능도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애니모지에 삼성처럼 개인 아바타를 만들수 있게 되었는데요, 미모지(Memoji)라고 하네요. 메세지와 페이스타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애니모지에도 4 종류가 더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Koala, Tiger, Ghost, 그리고 T-rex네요. 개인적으로는 Koala가 제일 귀여울 것 같습니다. 



한층 강화된 증강현실 기술은 애니모지와 미모지 말고도 여러 앱에 적용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증강 현실을 이용해서 레고 같은 3D 증강현실 게임과 앱들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증강현실 기능 덕분에 사물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있는지 거리를 재는 등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네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증강 현실이 삶에 완벽하게 적용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진 업데이트


또 다른 업데이트로는 갤럭시 S9과 비슷하게 카메라와 사진에 크게 신경을 썼습니다. 더 빠르게, 그리고 간편하게 사진을 찾을 수 있고요, 간단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구분하는 것도 편리해 졌다고 하네요. 어떤 폰이든 사진은 중요한가봅니다. 





그 외 업데이트


그 외에도 몇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있습니다. 제가 제일 신기하게 생각했던 기능은 바로 앱들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그리고 일정 시간 이상 사용하면 앱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아이들은 싫어하겠지만 부모님들은 아주 좋아할 것 같네요 ㅋㅋㅋ 어른들이 흔히 얘기하던 "1시간만 게임해!"가 진짜가 될줄이야....


여러 신기한 기능들이 많이 생겨서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업데이트입니다. 아직 정식 배포는 아니지만 베타 버전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