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지금까지 스팀에 얼마를 썼을까? 스팀에 사용한 금액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도 GTA 5, 스팀 배틀그라운드 등 몇몇 스팀 게임을 자주 플레이합니다. 스팀을 사용하다보면 게임을 구매하던, 아이템을 구매하던 돈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 스팀에서 돈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얼마 사용하지 않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많이 사용 했더라고요... 얼마나 사용했는지 모르면 계속해서 더 많은 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 Non-Steam Game 추가하는 방법

쉽고 간단하게 스팀 게임 삭제하기!

우리나라가 만든 새로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던그리드 Dungreed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그 다음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 해 줍시다.


스팀 금액 확인하기: https://help.steampowered.com/ko/accountdata/AccountSpend






로그인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Total Spend"가 지금까지 사용한 금액입니다. 다른 두가지를 설명해 드리자면 Old Spend는 2015년 4월 17일 이전에 사용된 금액이고요, PW Spends는 퍼펙트 월드(Perfect World) 서비스에 사용한 금액입니다. 퍼펙트 월드 서비스는 중국 스팀 유저에게 한정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내 유저들에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선물받은 게임 혹은 아이템이나 외부 구매 코드로 구매한 게임 및 아이템은 총 금액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순순히 스팀에서 직접 구매한 게임과 아이템만 포함되네요. 





스팀 라이브러리에 Non-Steam Game 추가하는 방법

쉽고 간단하게 스팀 게임 삭제하기!

우리나라가 만든 새로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던그리드 Dungr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