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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3, 광고 실험을 해보자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사실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데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방문자수를 올리는 것 입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를 올리는게 생각처럼 쉽지는 않죠. 그래서 수익 올리기 팁을 통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최대한 수익을 올리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실험" 기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왼쪽에 있는 메뉴를 보시면 "최적화" 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 시킬수 있는 여러가지 솔루션들을 제공하는데요, 그중 "실험" 으로 들어가 보시면 광고들을 가지고 여러가지 실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실험을 설정하면 아래 사진처럼 현제 설정 되어 있는 광고와 실험을 설정한 광고중 어떤게 더 수익이 좋은지 보여주는데요, 실험 기간이 끝난 뒤 더 높은 수익을 주는 설정을 선택하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겠죠. 




총 3가지의 실험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설정", "광고 허용 및 차단", 그리고 "광고 게재율" 이렇게 3가지 인데요,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단위 설정

광고 단위 설정에서는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를 같이 내보는 것과 이미지 (혹은 텍스트) 광고만 내보내는것 중 어떤게 더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는지 실험을 해 볼수 있습니다. 실험 이름과 실험할 광고 단위, 그리고 실험 설정을 선택하신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험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

수익 올리기 팁 #1 에서도 설명했었는데요, 광고 게재율 실험을 통해서 최소한의 광고 노출로 최대한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험 이름과 광고 유효 노출률을 설정하신 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상 수입" 이 100%일때, 99%일때, 98%일때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마춰서 실험을 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광고 허용 및 차단

광고 허용 및 차단에 관해서 수익 올리기 팁 #2 에서 한번 얘기한 적이 있었는데요, 실험을 통해서 어떤 광고를 차단하는게 좋을지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실험 이름과 카테고리를 고르신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카테고리 광고가 허용되었을때와 차단되었을때의 수익을 비교하실수 있습니다.




실험 기간은 어떤 실험인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게재율 실험은 약 40일동안 실험을 하는 반면 광고 단위와 광고 허용 및 차단 실험은 약 90일 동안 실험을 진행합니다. 기간을 모두 채우는게 좋겠지만, 약 2주 정도만 실험을 한 뒤에 적용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일찍 적용할수록 오차가 커질수 있다는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3 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