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1, 광고 게재율을 설정해보자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아직 블로그 포스트드 많지 않고 방문자 수도 크게 많은게 아니라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애드센스 수익이 크지가 않더라고요. 다른 블로거들의 포스트를 보면 하루에 30달러도 넘게 버는데 저는 하루에 겨우 1달러.... 조금이라도 더 벌고싶어서 애드센스 실험실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시험을 해봤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오늘 알려드릴 광고 게재율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실험을 시작한지 2일이 지났는데 2배 가까이 수익이 늘었습니다.


이미지 출저: ppcanswers



먼저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들어가 줍시다. 왼쪽 메뉴에 있는 "내 광고 > 광고 게재율" 로 들어가 주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뜨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야할것은 광고 유효노출률 입니다. 유효노출률을 설정하면 노출이 되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 광고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수익이 올라가죠. 다만, 이 기능은 블로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오히려 역효과가 될수도 있습니다. 


아래 슬라이더를 조절하면 광고 게재율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 이 100%로 머무는 범위 안에서 게재율을 제일 작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적용"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만약 적용시키기 전에 실험을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실험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약 80일동안 어떤 설정이 더 높은 수익을 내는지 실험해볼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m/adsense/




제가 약 2일동안 실험을 해본 결과입니다.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171%, 거의 2배 가까이 수익률이 올라간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실험을 하고 있으니 다음에 다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수익을 올리는데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