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대학생을 위한 노트북 추천 - 1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면서 새로운 노트북을 장만하는데요, 어떤 노트북을 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노트북은 너무 비싸고... 쉽지 않죠.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노트북을 고르면 좋을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전공에 따라서, 혹은 취미에 따라서 다른 성능의 노트북이 필요하겠죠. 하나씩 알아봅시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4가지 팁

맥북이 너무 비싸다면? 중국의 맥북, 샤오미 미북 프로!

중국판 맥북 에어, 샤오미 미 노트북 에어





애플 맥북(Macbook)


제가 추천하는 대학 생활을 위한 노트북 1순위는 바로 애플의 맥북 프로입니다. 예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노트북인데요, 12인치 맥북, 13 인치 맥북 에어, 13인치 맥북 프로, 그리고 15인치 맥북 프로가 있습니다.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는 전공이라면 12인치 맥북이나 맥북 에어, 혹은 13인치 맥북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맥북 에어는 오래된 모델이기 때문에 맥북 에어보다는 12인치 맥북, 혹은 13인치 맥북 프로가 더 좋습니다. 영상 편집, 3D 모델링, 그래픽 작업 등을 주로 하는 전공이라면 13인치 맥북 프로에서 조금 좋은 성능을 선택하거나 15인치 맥북을 추천드립니다. 13인치 보다는 15인치 맥북이 그래픽 카드가 더 좋기 때문에 15인치 맥북을 조금 더 추천드려요. 


맥북의 단점이라 하면 바로 가격이겠죠. 애플 사이트에서 보면 최소 170만원 이상이 필요한데요, 15인치 모델은 200만원을 훌쩍 넘깁니다. 하지만 대학생은 AOC 할인을 통해서 15% 이상 할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150만원 정도로도 구매할 수 있죠. 





삼성 노트북 9 Always


삼성 노트북을 빼먹으면 섭섭하죠. 1Kg가 조금 넘는 가벼운 무게를 가졌으면서도 i5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등으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0분만 충전해도 2시간 가까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특징입니다. 최대 1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음성 녹음 기능이 대학생을 노렸다고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강의실 뒤에서도 교수님들의 강의를 녹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약 150만원 정도로 조금 비싸긴 하지만 크게 부담이 가는 정도는 아닙니다. 





LG 그램


대학생 필수 노트북으로 알려져있는 LG 그램! 저는 개인적으로 LG를 별로 안 좋아하지만 LG 노트북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노트북들과 비교하면 아주 아주 가볍습니다. 얇고 가벼운 다른 노트북들을 보면 쉽게 발열되는데 그램은 크게 발열 문제도 없는 것 같고요. 학생 할인으로 160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고가 노트북들을 알아봤는데요, 막 독립하기 시작한 대학생들한테는 조금 부담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조금 더 저렴한 모델들을 가지고 올게요!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4가지 팁

맥북이 너무 비싸다면? 중국의 맥북, 샤오미 미북 프로!

중국판 맥북 에어, 샤오미 미 노트북 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