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국판 맥북 에어, 샤오미 미 노트북 에어


어제 대륙의 애플 샤오미가 만든 미 노트북 프로를 소개했습니다. 맥북 프로와 흡사한 디자인과 뒤쳐지지 않는 성능, 하지만 절반의 가격으로 출시한 노트북인데요, 이번에는 맥북 프로가 아닌 맥북 에어와 비슷한 노트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샤오미의 미 노트북 에어인데요, 맥북 에어 뿐 아니라 12인치 맥북도 겸사겸사 따라한 것 같습니다. 13 인치와 12인치 모델 두가지가 있네요. 





맥북이 너무 비싸다면? 중국의 맥북, 샤오미 미북 프로!

맥북을 싸게 사는 방법? 리퍼비시에 대해서 알아보자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4가지 팁





디자인


외형 모습은 맥북과 비슷합니다. 노트북을 쉽게 열 수 있게 살짝 파둔 홈도 따라했네요. 그나마 다른 점은 애플 로고가 없다는 점? 키보드 부분은 약간 HP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하네요. 전체적인 촉감은 맥북과 흡사하다고 합니다. 





성능





먼저 미북 에어 13인치의 성능을 확인해 봅시다. 13.3인치 Full-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요, 8GB DDR4 램을 사용하네요.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의 GeForce 940MX로 맥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PU는 6세대 인텔 쿼드코어 i5를 사용했네요. 무게는 1.28Kg으로 1.35Kg인 맥북 에어보다 조금 더 가볍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9시간 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12.5인치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무게와 크기를 줄이기 위해 성능도 어느정도 떨어졌는데요, 메모리가 일반 DDR4 메모리에서 저전력 DDR3(LPDDR3) 메모리로 바뀌었네요. 크기도 4GB까지만 지원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외장 그래픽 카드이던 다른 모델들과 달리 내장 인텔 HD Graphics를 적용했습니다. CPU 역시 인텔 코어 m3로 줄였네요. 하지만 성과는 있습니다. 1.07Kg로 엄청난 다이어트에 성공했는데요, 그래도 0.92Kg인 12인치 맥북보다는 조금 무겁네요. 배터리는 최대 11시간까지 간다고 합니다. 


성능도 괜찮고 디자인도 예쁘긴 하지만 애플을 따라했다는게 많이 아쉽습니다. 샤오미도 샤오미만의 디자인을 만들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맥북이 너무 비싸다면? 중국의 맥북, 샤오미 미북 프로!

맥북을 싸게 사는 방법? 리퍼비시에 대해서 알아보자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할 4가지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