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산탄총(SG), 기관단총(SMG) 편


어제 제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돌격 소총(Assult Rifle)과 저격 소총(Sniper Rifle)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비교적 인기가 없는 총인 산탄총(Shotgun)기관단총(Sub Machine Gun)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무기 종류 총정리! - 돌격 소총(AR), 저격 소총(SR) 편

배틀그라운드, 처음으로 대규모 밸런스 패치!

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산탄총(Shotgun)


산탄총(Shotgun)은 3가지 종류 밖에 없습니다. 12 게이지 탄약을 사용하는 샷건의 데미지 자체는 각각 25 데미지와 22 데미지로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한번에 두발을 딜레이 없이 쏠 수 있기 때문에 1대1 상황에서는 가장 좋은 효율을 제공합니다. 근접전에서는 산탄총 만큼 좋은 무기가 없을겁니다.



선호도는 "S12K = S686 > S1897"인데요, S12K는 1대 다수에서, S686은 1대1 상황에서 제일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선호하는 산탄총이 달라지네요. 





기관단총(Sub Machine Gun)


기관단총(Sum Machine Gun)은 일반 총 5개와 보급 상자에서만 구할 수 있는 경기관단총(Light Machine Gun) M249 1개, 6개의 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MG의 탄약은 기본적으로 9mm인데요, 0.45 ACP와 7.62mm 또한 같이 사용합니다. 7.62mm를 사용하는 DP-28이 49 데미지로 가장 높고요, Micro UZI가 25 데미지로 가장 낮네요. 



선호도는 "UMP9 > Micro UZI > Vector > Tommy Gun"입니다. UMP9이 AR을 대체하기 가장 적합한 총이기 때문에 제일 많이 선호하는데요, UMP9을 못찾을 때는 연사 속도가 가장 빠른 Micro UZI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