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출시됐을 때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인데요, 아쉽게도 무료 게임이 아닙니다. $29.99, 한국 돈으로는 약 3만 2천 원 정도로 싸다면 싸지만 비싸다고 생각하면 비싼 가격이지요. 덕분에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지 못한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무료로 출시되면서 PC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캐나다 플레이 스토어 출시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

Rules of Survival PC 버전 게임 소개





안드로이드 에물레이터를 사용해서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녹스 앱플레이어, 블루스택 등 여러 가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들이 있는데요, 에뮬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도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번에 녹스 앱플레이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제 컴퓨터에서는 왜인지 모를 오류가 계속 떠서 어쩔 수 없이 블루스택을 사용했습니다.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해보자! 녹스 앱플레이어


그럼 먼저 블루스택을 받아봅시다. 블루스택 사이트에 들어가서 화면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 블루스택 N"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운이 완료되면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 파일을 실행시킨 후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바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잠시 기다리다가 설치가 완료되면 블루스택을 시작해 주세요.




블루스택을 처음 실행하면 약 2~3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잠시 기다려 줍시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줍시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블루스택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찾아서 실행해 줍시다.




검색창에 "PUBG Mobile"을 검색하신 후 Tencent Games에서 만든 펍지 모바일 앱을 받아줍시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펍지 모바일 앱을 실행시켜 줍시다.




블루스택에서는 앱 화면을 키보드로 연동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펍지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블루스택에서 설정해둔 게 있는 것 같네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직접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뜨는데요, 편한 데로 키보드 설정을 바꾸면 됩니다. 




오리지널 PC 버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PC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블루스택이 조금 무거워서 랙이 조금 걸립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계속해서 에러가 뜨네요...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되시는 분들은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