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달 1개월, 계속해서 발전중!


저번 한주 동안 너무 바빠서 글을 계속 못섰습니다. 5월 19일에 마지막 글을 썼으니 약 10일 동안 글을 안썼네요. 사실 어제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5주차 통계 글을 꼭 쓰고 싶었지만 오늘에서야 쓰네요 ㅋㅋㅋ 관리를 제대로 못한 2주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먼저 3주차에 돌파한 1000명을 꾸준히 유지시킨건 물론 어제는 2000명도 돌파했습니다 (어제는 5째주에 포함되어있지 않은 건 함정ㅋㅋ)!!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드디어 방문자 1000명!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5주차 통계


변명을 하자면... 아주 바뻤습니다 ㅠㅠ 글도 저번 주에 5개를 쓴 것 외에는 약 2주동안 글쓸 시간도 없을 정도로요... 그래도 다행인건 4째 주에는 세션 시간이 1분 26초로 목표인 1분 30초를 거의 달성하고 방문자도 최대 1995명까지 도달하는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그래도 처음 5일동안은 계속 썼으니까요 ㅎㅎㅎ 아쉽게도 이탈률은 조금 올라가고 품질도 약간 떨어졌네요. 5주에는 진짜 글을 하나도 못 쓰다 보니 통계가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포스트는 0개... 방문자도 약 900명 정도로 떨어졌고요, 이탈률도 올라가고 품질도 떨어졌습니다. 최근들어 계속해서 느끼는 거지만 방문자 수가 많아질수록 이탈률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다보니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방문자 수가 올랐으니 당연히 수익도 올라갔습니다! 평균 CPC는 조금 떨어졌지만 클릭 수가 더 많아져서 수익이 계소개서 오르는 중입니다. CPC도 높았다면 더 많은 수익이 날 수도 있었겠지만..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요즘 하루 평균 거의 $5씩 버는 중입니다. 그래서 하루 평균 $5의 목표도 도달했네요. 다음 목표를 정할 때가 왔습니다 ㅎㅎ 4째 주에는 $38.05, 5째 주에는 조금 떨어진 $29.91입니다.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다음 목표


이전에 만들었던 목표 4개 중 3개를 클리어 했기 때문에 그 다음 목표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먼저 하루 1000명에서 3000명으로 늘렸고요, 하루 수익도 $5에서 $10으로 올렸습니다. 이 목표는 꽃남님의 블로그에 있는 "하루 방문자수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 포스트를 바탕으로 한 목표인데요, 꽃남님께 허락을 받은 뒤 5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할 때 더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3번 목표인 이탈률은 아직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대로 나뒀고요, 세션 시간은 1분 30초에서 2분으로 늘려보았습니다. 


이렇게 매주 통계 분석을 하니까 블로그가 성장하고 있다는게 보이네요. 방문자 수와 블로그 수익이 올라갈 때마다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Polygon Studio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1주일. 성공, 그리고 미래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3주차, 드디어 방문자 10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