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스마트폰

아이폰 11, 줄어든 M자 탈모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아이폰 X 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큰 인기에도 불구하고 M자 탈모가 많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그러던 중 해외에서 아이폰 11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생겼는데요, M자 탈모는 줄이고 다시 지문 인식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X이미지 출처: thegear



줄어드는 M자 탈모

많은 이들의 아쉬움으로 남아있었던 M자 탈모를 줄인다고 하는데요, 해외 유튜브 채널인 TechConfigurations 에서 아이폰 11 콘셉트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함께 보시죠.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아이폰 X 에서는 지문 인식을 빼고 페이스 아이디를 탑제했었는데요, 아이폰 11 에서는 다시 지문 인식 센서를 도입할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베젤리스 스마트폰들처럼 후면에 위치하는게 아니라 디스플레이 화면 위에 탑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1 지문인식이미지 출처: TechConfiguration



그 외 업데이트

TechConfiguration 의 콘셉트 영상을 보면 후면 카메라가 듀얼 카메라로 되어 있는데요, 이전 아이폰들처럼 플러스 모델에만 듀얼 카메라가 적용될지 아니면 모든 모델에서 듀얼 카메라가 적용될지는 두고 봐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후면 카메라가 더 자연스럽고 얇게 적용됬네요. 


아이폰 11 후면 카메라이미지 출처: TechConfiguration



또다른 특이한 점은 무선 충전인데요, 아이폰을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두지 않아도 일정 거리 내에서는 무선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아이폰 11 무선 충전이미지 출처: TechConfiguration



사용자들의 요청을 그대로 반영해서 더 좋은 아이폰을 만드려는 노력이 보이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