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스마트폰

접을수 있는 폴더블 갤럭시 X, 내년에 출시?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여러가지 최신 스마트폰들이 나오면서 스마트폰 회사들은 혁신적인(?) 스마트폰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인데요, 삼성 전자가 접을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X" 를 내년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서 출시 날짜를 정확하게 말하기는 힘들다고 하네요. 갤럭시 X 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루머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Naver Post



태블릿만한 크기

갤럭시 X 에 관한 가장 큰 이슈는 "과연 크기는 어떻게 될것인가?" 인데요, 접었다 폈다 할수 있는 만큼 크기도 커질거라는 루머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최소 1번, 많게는 2~3 정도를 접어야 일반 핸드폰 정도의 크기가 될것이라는 점을 예상했을때 태블릿과 비슷한 크기의 화면을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출처: itcle



반으로 접으면 노트북

여러가지 루머중 갤럭시 X 를 반으로 접어서 노트북처럼 사용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해외 유튜브 채널인 TechConfigurations 에서 공개한 갤럭시 X 콘셉트 영상을 보시면 화면을 반으로 접어서 절반은 화면, 절반은 키보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갤럭시 S8 에 사용된 삼성 덱스가 사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삼성 측에서 공개한게 없어서 갤럭시 X 에 대해서 크게 알려진게 없는데요, 새로운 루머가 나오는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