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을 수령해보자! 계좌 연결하기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6개월이 지난 지금 애드센스 수익이 $300을 돌파했습니다. 원래는 오래 전에 수익금을 수령 했어야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통장 개설을 못하고 있다가, 오늘 국민은행 외화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300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되는 SC 제일은행, 혹은 수수료가 5000원인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만들려고 했는데 두 은행 모두 지점이 집에서 멀리있고, 따로 알아본 바로는 카카오 뱅크는 다른 은행을 거치기 때문에 수수료가 조금 더 붙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주 거래 은행인 국민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요즘 외화 통장을 만드는게 까다롭다고 하는데요, 저는 비교적 간단하게 만든 것 같네요.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6주차! 다시 키워야...

티스토리 애드센스 다섯째달 5월 수익 공개





애드센스에 은행 계좌 연결하기


$100을 모아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할 준비가 되면 애드센스 사이트 상단에 빨간색 상태바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고 뜹니다. 거기에서 "작업"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 되는데요, 여기에서 결제 수단을 추가하기 위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은행 계좌를 연결시켜 봅시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해 줍시다. 



이제 은행과 계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위에 빨간 상자 안에 있는 항목들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금주와 은행 이름은 영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은행별 영문 이름과 식별 코드(Swift Code)는 아래 표를 확인해 주세요. 


이미지 출처: http://namcreative.tistory.com/75



.




은행을 잘 추가하셨다면 결제 수단에 해당 은행이 추가될겁니다. 왼쪽에 있는 작은 메뉴에서 "선택 안함"을 "기본"으로 바꿔주시면 계좌가 정상적으로 추가됩니다. 



계좌가 추가 되었다면 위에 빨간색 상태창도 사라지고 결제 수단에 위 사진처럼 계좌가 추가됩니다. 알아보니 2~4일 정도면 수익금 수령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방금 전에 계좌를 등록 했으니 이제 계좌에 수익이 들어오길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토로토 블로그 키우기 프로젝트 6주차! 다시 키워야...

티스토리 애드센스 다섯째달 5월 수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