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iOS 초대 이벤트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포트나이트가 며칠 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아쉽게도 몇몇 애플 기기들만 지원하는데요, 조만간 안드로이드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한 가지 더, 포트나이트 모바일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초대를 받아야 하는데요, 포트나이트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https://www.epicgames.com/fortnite/ko/mobile/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

모바일에서 배틀그라운드 하기! Rules of Survival







출시 첫날부터 앱스토어 1위!

3월 12일부터 iOS 초대 이벤트를 시작했는데요, 포트나이트 모바일이 출시되고 24시간이 되지 않아서 47개국의 앱스토어에서 iOS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외의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 타워(Sensor Tower)"에서 분석을 했는데요, 47개국에서 1위, 10개국에서 탑 5 안에 들어갔습니다. 






인기만큼 매출도 엄청난데요, 72시간 동안 150만 달러(한화 약 16억 원) 상단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기존에 인기를 누리고 있던 같은 장르의 게임 "나이브즈 아웃(Knives Out)"과 "룰스 오브 서바이벌(Rules of Survival)"보다 26~38배 이상의 수익입니다. 




몇몇 애플 기기들만 지원 한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iOS 11로 업데이트를 한 아이폰 6s 이상, 아이폰 SE, 아이패드 미니 4, 아이패드 프로, 아이페드 에어 2, 아이패드 2017 등의 기기들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몇 달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포트나이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을 해 두시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됐때 이메일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