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강좌

블로그 자료들을 백업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클라우드 5개



저번에 블로그 자료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제일 무난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구글 드라이브보다는 다른 온라인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싶어 하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 드라이브 외에도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해 주는 무료 온라인 클라우드 5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자료들을 백업하자! 구글 드라이브





1. 메가 (Mega)

제가 알고 있는 온라인 클라우드 중에서 제일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입니다. 무려 50GB까지 무료로 제공되네요. 무료 버전부터 압도적인 메가는 유로 버전으로는 월 $9로 4TB의 저장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메가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따로 저장해 두지 않기 때문인데요, 즉 비밀번호를 까먹어도 찾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2. 휴빅 (hubiC)

메가 다음으로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는 바로 hubiC입니다. 메가만큼은 아니지만 25GB라는 용량으로 꽤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네요. 무료 버전은 메가보다 저장 공간이 적지만 유로 버전은 오히려 메가보다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약 $1로 100GB, 약 $5.3으로 10T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반의 가격으로 2배 이상의 저장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료로 사용하실 분들은 휴빅을 추천드립니다. 




3. 피클라우드 (pCloud)

세 번째는 20GB를 지원해주는 pCloud입니다. 원래는 10GB이지만 친구를 초대하면 추가로 10GB를 받을 수 있어서 최대 20GB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로로는 월 $4.99 혹은 연 $47.88로 500GB, 또는 연 $95.88로 2TB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소개한 두 클라우드보다는 비싸네요.. 






4.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Microsoft OneDrive)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는 다른 온라인 클라우드보다는 저장 공간이 떨어집니다. 5GB 밖에 제공되지 않는데요, 친구 추천을 통해서 최대 5GB까지 추가로 늘릴 수 있고, 일부 스마트폰 사용자분들은 일시적으로 최대 100GB까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유로 서비스로는 월 $1.99로 50GB 그리고 월 $6.99로 1TB를 사용하실 수 있네요. 




5. 드롭박스 (Dropbox)

마지막으로는 드롭박스가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사용했었던 클라우드인데요, 무료 서비스는 2GB 밖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드롭박스의 장점은 바로 유료 서비스에 있는데요, 월 $9.99 또는 연 $99.99로 1TB, 월 $12.5로 2TB, 그리고 월 $20으로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데이터 백업 용도로는 5GB ~ 10GB 정도가 제일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만 어떤 블로그 분들은 사진만 업로드하는 게 아니라 프로그램이나 앱들도 업로드하시곤 하죠. 그런 분들은 50GB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메가를 사용하시면 적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