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기 전 봐야 할 마블 영화 - 1

인피니티 워



이제 약 2개월 후면 어벤저스3, 인피니티 워가 개봉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나온 마블 히어로들은 물론, 그 외에도 수많은 히어로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죠.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에서는 지구의 어벤저스와 우주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함께 협력하며 인피니티 스톤 (Infinity Stone)을 차지하려는 우주 최강의 빌런 타노스와의 전쟁을 하게 됩니다. 여러 히어로들이 나오는 영화인 만큼 그 히어로들이 어떤 히어로인지 알고 보면 더 좋겠죠. 그래서 지금까지 나온 마블 영화들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마블 영화의 세계관에는 인피니티 스톤이라고 하는 6개의 보석이 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콜렉터가 설명하기로는 "우주가 창조되기 이전, 여섯 개의 특이점이 있었다. 그 후 우주가 폭발하며 존재하게 되어 그 잔재들이 보석 덩어리로 응축하게 되었지"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아이언맨, 어벤저스,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등에서 5개의 인피니티 스톤이 알려졌고, 마지막 하나만 남았네요. 인피니티 워에서 마지막 한 개의 인피니티 스톤이 밝혀질 것 같습니다.




아이언맨 1 (Iron Man 1) 

마블의 제일 첫 번째 영화는 바로 아이언맨입니다! 2008년에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캡틴 아메리카,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등 여러 가지 영화들이 히트를 쳤죠. 세계적인 무기 회사의 CEO인 토니 스타크는 게릴라 군에게 납치되어 자신의 무기가 평화를 지키기보다는 사람을 죽이는데 사용된다는 걸 알게 되고 마크 1을 만들어서 탈출하게 됩니다. 미국에 돌아온 스타크는 마크 1을 토대로 업그레이드된 마크 2, 3을 만들어서 악용되고 있는 자신의 무기들을 직접 파괴하며 평화를 지키게 됩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토니 스타크가 아이언맨 슈트를 만들어 아이언맨이 되는 이야기!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커다란 덩치와 엄청난 근력으로 모든 걸 부시고 다니는 헐크! 실험 중 사고로 감마선에 노출되어서 그렇게 됐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헐크가 가진 힘을 이용하려는 군대를 피해 도망치다가 결국은 군대가 만들어버린 헐크의 복사판- 어보미네이션 -을 상대로 싸우게 됩니다. 


헐크 1에서는 지금의 헐크를 연기하고 있는 마크 러팔로 (Mark Ruffalo)가 아닌 에드워드 노턴 (Edward Norton)의 브루스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익숙한 지금의 헐크와는 조금 색다른 느낌일 수도 있네요. 




아이언맨 2 (Iron Man 2)

그다음 개봉한 영화는 다시 아이언맨! 아이언맨 슈트를 모방하려면 수십 년은 이르다는 거라는 토니 스타크에게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 위해 아이언맨과 비슷한 기술을 가지고 한 남자가 나타납니다. 아이언맨의 라이벌인 "저스틴 해머"와 함께 손잡고 스타크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는데요, 그와 맞서 싸우게 되는 토니 스타크! 이때부터 남자들의 로망, 워 머신이 개발됩니다. 







토르: 천둥의 신 (Thor: God of Thunder)

토르의 첫 번째 영화! 막 나가던 토르가 벌을 받고 인간 세계에 오게 되는 이야기죠. 무기인 묠니르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힘도 잃어서 평범한 인간이 되어버린 토르가 서서히 힘을 되찾아 나가게 됩니다.



간단하게, 토르가 인간 세계를 좋아하게 되는 이유.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저 (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드디어, 어벤저스를 이끄는 우리의 영원한 캡틴! 어벤저스의 첫 번째 영웅을 소개합니다. 왜소하던 스티브 로저스는 "슈퍼 솔저"실험을 통해 근육맨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캡틴을 중심으로 세계 전쟁을 일으키려는 "히드라"를 상대로 싸우다가 바다에 빠져 70년 동안이나 얼어있다가 쉴드 (S.H.I.E.L.D)를 통해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따지고 보면 최소 80살이 넘은 할아버지라는... 



어벤저스에서 없어서는 안될 히어로죠. 그리고 퍼스트 어벤저에서는 팔을 잃기 전의 버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어벤저스 1 (The Avengers)

마블의 5대 히어로들이 하나로 모여서 지구를 지키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어벤저스의 탄생입니다. 특히, 어벤저스에서 두 개의 인피니티 스톤이 나타납니다. 하나는 로키가 가지고 온 지팡이 치타우리 셉터 (Chitauri Scepter)에 달려있는 마인드 스톤, 그리고 다른 하나는 큐브 테서랙트 (Tesseract)의 형태로 되어있는 스페이스 스톤입니다. 로키가 테서랙틀를 가지러 지구에 오게 되면서 어벤저스가 결성됩니다. 



사실 이때 로키는 타노스의 의뢰를 받고 지구에 오게 되는데요, 포스트 신에서 타노스가 나오는 장면도 곧 개봉될 인피니티 워의 빅픽처였습니다.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3편으로 나눌까 합니다. 이제야 18개의 영화 중 6개를 소개 했네요... 나머지 영화들은 다음 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