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강좌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으로 글이 올라가게 해보자!

페이스북이미지 출처: neilpatel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저번에 블로그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알려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으면 글을 올려야겠죠.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에 "페이스북 글 보내기" 라고 자동으로 페이스북에 글을 발행 시키는 플러그인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닌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글을 내보내서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rss 를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으로 글을 올려주는 사이트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적용시켜봤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작년까지만 해도 Twitter Feed 라는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신 것 같은데, 서비스가 종료됐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사이트를 찾아봤는데요, IFTTT 라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괜찮은 사이트인 것 같더라고요. 일단, 우측 상단에 있는 "Sign Up"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을 해 줍시다. 


IFTTT 사이트: https://ifttt.com/feed




구글 계정, 혹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어차피 페이스북 때문에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해 줘야 합니다. "ㅇㅇ님으로 계속" 버튼을 클릭해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해 줍시다.




로그인을 하면 여러가지 RSS 피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제일 처음에 있는 "Post RSS Feed Items to Facebook" 을 클릭해 주세요. 






rss 피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 줍니다. "Turn On"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할 권한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페이지에 글을 발행하려면 권한을 줘야겠죠. "OK"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ㅇㅇ 님으로 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타임라인의 공개 범위를 설정해 주라고 하네요. 이건 타임라인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공개 범위를 어떻게 정하든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범위를 정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드디어, 페이지 관리를 위한 권한을 요구하네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이제 마지막으로 rss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아래 "Feed URL" 에 "티스토리블로그주소.tistory.com/rss" 라고 적어 주신 뒤 "Sav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티스토리에서 글을 발행하면 조금 뒤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이 올라갑니다. 이 포스트를 시작으로 저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 해보려 합니다. 방문자는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많이 팔로우 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PolygonStudioTor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