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강좌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해보자!

네이버 이웃 커넥트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본 분들은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에 익숙할 겁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을 통해서 쉽게 이웃을 맺고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는데요, 물론 티스토리에도 "링크하기" 라고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네이버 서로이웃보다 기능이 많이 떨어지다 보니 네이버 서로이웃 기능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웃 커넥트 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로이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서로 이웃을 맺어보자!





이웃 커넥트 위젯 만들기

네이버 이웃 커네트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젯을 만들어야겠죠? 먼저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뒤 화면 오른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내 블로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홈: http://blog.naver.com


네이버 블로그 홈



블로그 사이드바 메뉴에서 프로필 소개 부분 아래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 줍시다.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



그 다음, "기본설정 > 열린이웃" 에서 "이웃 그룹 관리" 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관리 메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열린이웃 그룹 관리



그러면 이웃 커넥트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웃커넥트 위젯을 설치할 블로그" 를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 로 설정해 주신 뒤 위젯 종류, 블로그 주소, 스타일, 순서, 기본 탭, 사이즈, 그리고 색상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다 하셨으면 "퍼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웃커넥트 위젯 설정



이웃 커넥트 위젯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제 이 코드를 티스토리에 적용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이웃커넥트 위젯코드





이웃 커넥트 위젯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이웃커넥트 위젯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 "플러그인"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티스토리 플러그인



여러가지 플러그인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배너 출력" 플러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적용" 버튼을 클릭해서 플러그인을 적용시켜 줍시다.




그 다음에는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 줍시다. 




왼쪽에 있는 기본 모듈 중에 "HTML 배너 출력" 이 생겼을 겁니다. "+" 버튼을 클릭해서 오른쪽 "사이드바" 에 추가해 주신 뒤 "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름과 아까 복사했던 이웃 커넥트 위젯 코드를 추가해 주신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됬다면 블로그 사이드바에 위젯이 적용되어져 있을 겁니다.




다른 위젯들은 별로 안 예뻐서 심플위젯 디자인을 골랐는데 "이웃 추가" 버튼이 잘 안보이네요... 디자인이 조금 별로 여도 기본 디자인으로 다시 바꿔야할까 생각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