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유튜브 시작하기 02. 실명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자!


저도 유튜브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들어 할게 없어서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보면 볼수록 유튜브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블로그를 접을 생각은 없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포스트를 작성하고 방문자 분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첨부하는 용도의 동영상들로 먼저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동영상 편집이 익숙해지고 어느정도 실력도 쌓이면 그때 부터는 완전히 유튜브로 넘어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브랜드 이름을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계정을 만들 때 사용한 본명이 사용되는데요, 브랜드 이름을 설정하면 원하는 이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작하기 01.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자!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을 반응형으로 넣어보자

유튜브 동영상을 mp3 로 다운로드 받아보자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간 뒤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메뉴 창이 뜨는데요, 이 중 "설정"으로 들어가 줍시다. 


유튜브 사이트: https://www.youtube.com



그러면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요, 중간 쯤에 있는 "새 채널 만들기" 문구를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새 채널을 생성하면서 브랜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적은 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브랜드 이름을 가진 새로운 채널이 생성됩니다. 



유튜브 채널로 들어가 보면 브랜드 이름을 가진 채널으로 설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채널을 만든 것이기 때문에 이전에 업로드 한 동영상들이 있다면 다시 업로드 해야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만약 틀렸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새로운 채널을 만들면 한개의 구글 계정이지만 실명을 사용하는 개인적인 계정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계정 이렇게 두개로 나누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실명도 공개가 되지 않고 개인적으로 유튜브 동영상들을 보는 채널과 따로 분리가 되어 있으니 더 공식적인 채널인 느낌입니다





유튜브 시작하기 01.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자!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을 반응형으로 넣어보자

유튜브 동영상을 mp3 로 다운로드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