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프로그램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악보 제작 프로그램, MuseScore 다운로드


학교 밴드 시간에 악보를 제작할 필요가 있어서 악보 제작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기타프로가 이미 깔려있어서 기타프로를 사용해볼까 하고도 생각해 봤지만 그래도 기타프로는 기타 전문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악기 악보를 만들기는 조금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을 찾아보던 중 MuseScore 이라는 프로그램이 무료기도 하고, 제일 쉽고 간단하게 악보를 제작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또한 MuseScore에서 악보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여러 좋은 악보들도 무료로 구할 수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악보 제작 프로그램인 뮤즈스코어(MuseScore)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기타리스트를 위한 프로그램, 기타프로 7






먼저 MuseScore 사이트에 들어가신 뒤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오늘 기준 2.3.2 버전이 제일 최신 버전이네요. 


MuseScore 사이트: https://musescore.org/ko



그러면 다운 받아서 감사하다는 페이지와 함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useScore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앱 아이콘이 오른쪽에 있네요. MuseScore 아이콘을 왼쪽 Application 폴더로 드래그 해 줍시다. 



CDEFGAB 키로 도래미파솔라시도 음을 입력할 수 있고요, 1~9 번호를 사용해서 음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단축키들이 있는데요, 다음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리스트를 위한 프로그램, 기타프로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