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강좌

블로그 운영 팁 #8, 어떤 글을 써야할지 주제가 안떠오른다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는 의욕도 넘치고 글 주제도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어떤 글을 써야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무리 없이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어떤 글을 써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매일 어떤 글을 쓸지 생각해 내는것도 일입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종종 네이버 지식인,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돌아다니면서 주제들을 정하곤 합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할지 주제를 정하지 못해서 고민하는 블로거 분들께 주제를 생각해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블로그 운영 팁 #1, 포스트는 어떻게 작성해야할까?

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블로그 운영 팁 #4, 미리 미리 준비하자!





1.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지식인에서는 수많은 질문들과 답변들이 있습니다. 또한, 교육, 게임, 컴퓨터, 예술, 생활, 건강 등 14개의 카테고리가 있고, 각 카테고리마다 여러개의 서브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저는 IT 블로그라서 주로 게임과 컴퓨터 통신 카테고리에서 질문들을 찾는데요, 블로그 주제에 알맞는 카테고리들을 돌아다니면서 질문과 답변들을 살펴보면 유용한 주제들을 많이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모든 질문들이 유용한건 아니지만 자주 반복되는 듯한 질문, 혹은 장기적으로 블로그에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을듯한 질문들을 위주로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1Boon 등 SNS 페이지를 찾아보면 좋은 글 주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분야의 페이스북 페이지들로는 게임메카, 디스이즈게임, 등 한국 및 외국 페이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분야들도 많이 있고요. 페이스북을 하다가 블로그 글로 쓰면 좋을 듯한 포스트들은 저장 기능을 통해서 저장해 뒀다가 나중에 찾아서 글을 쓰시면 됩니다. 



.



3. 네이버 및 다음 추천 포스트


네이버와 다음을 보면 추천 포스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추천 포스트들이 업로드되는데요, 이 포스트들도 잘 찾아보면 좋은 글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을 찾았다고 그대로 복사+붙여넣기하면 저작권 위반인거 아시죠? "주제"만 참고하면서 글은 직접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이 외에도 주제를 찾을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주로 이 3가지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블로그 운영 팁 #1, 포스트는 어떻게 작성해야할까?

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블로그 운영 팁 #4, 미리 미리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