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이야기/Html

HTML 강좌 1 - HTML 편집 프로그램,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대 장점은 바로 HTML을 원하는 데로 수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 활용하려면 HTML을 알아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블로거들이 HTML을 잘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스킨을 만들어 보기 전에 공부도 할 겸 오늘부터 HTML 강좌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심플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Simple Line Skin

티스토리 심플 반응형 스킨 추천, WN-Skin 3





HTML 편집 프로그램 - Visual Studio Code

HTML은 굳이 따로 편집 프로그램을 받지 않고 윈도우 컴퓨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메모장"을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메모장을 사용하면 HTML을 막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한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니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겠습니다.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이트로 들어가서 "Download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https://code.visualstudio.com/




그러면 설치 파일이 다운이 되는데요, 다운이 완료되면 실행시켜 줍시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해 줍시다. 




모든 프로그램들이 그렇듯이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계약에 동의함"을 선택한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설치 경로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바꾸지 않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시작 메뉴 폴더를 설정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 등 추가 작업을 선택하는 페이지입니다. 원하시는 추가 작업이 있다면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이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완료시켜 줍시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잘 됐다면 실행했을 때 아래 사진 처럼뜹니다. 




어떤 강좌든 시작은 프로그램 설치로 하는 게 최고죠 ㅎㅎ 오늘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설치하느라 다들 수고하셨고 다음 강좌에서부터 HTML을 본격적으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