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언맨의 홀로그램 기능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Microsoft HoloLens

Microsoft HoloLens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영화 아이언맨을 보면 집 안에 여러가지 홀로그램들을 띄우며 작업을 하는 토니 스타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으로 아이언맨 슈트와 아크 원자로를 모델링하고, 여러가지 상태 창들을 띄우곤 하는데요, 아이언맨 팬들이 꼭 현실화 되길 원하는 기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홀로렌즈 (HoloLens) 를 통해 홀로그램을 조금이나마 현실에서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소개 영상을 함께 보시죠.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가 하나되다

홀로렌즈를 착용하면 디지털 세상과 현실 세계가 하나가 됩니다. 책상 위에 날씨 정보를 띄울 수도 있고, 벽에 마음대로 크기를 바꿀 수 있는 티비를 달수도 있습니다. 아이언맨이 모델링을 할 때처럼 홀로그램으로 작업을 하고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들도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미지의 세계들을 탐험할 수도 있네요. 


아이언맨 홀로그램이미지 출처: smartaedi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합체, Mixed Reality

가상현실은 상상 속의 세상을 눈앞에 보여주죠. 하지만 현실 세계와는 차단이 되기 때문에 가상현실을 즐기면서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 하기는 힘듭니다. 반면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 위에 디지털 세계를 띄워 보여주는데요, 이 두가지를 합친 것이 바로 혼합현실 입니다. 현실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증강현실의 장점과 디지털 세계를 몰입 감 있게 표핸해줄 수 있는 가상현실의 장점을 합친 것이죠. 


Mixed Reality이미지 출처: technofaq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가격이 조금 비싸네요. 약 400만원 정도의 고가 제품인데요, 다행히도 2019년도 출시 예정인 홀로렌즈의 차기 버전에서는 더욱 강화된 기능과 함께 가격을 낮춘다고 하네요. 홀로렌즈를 부담 없이 살수 있는 그날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