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프로그램

티스토리 글을 조금 더 좋은 에디터에서 써보자!

 

티스토리 포럼에 올라온 글들을 읽어보다가 우연히 티스토리 에디터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티스토리 API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같은 외부 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을 쓸 수 있는 건 알고 있었지만 신경쓰고 있지 않았는데요, 티스토리 에디터라는 단어를 읽으니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예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진짜 티스토리 글 에디터만큼 다양한 기능이 있는 건 아니지만 글을 쓸 때 필요한 기능들도 웬만해서는 다 있고 디자인도 약간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 같은 느낌? 그래서 한번 받아 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고 18일! 엄청 쉽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서 Joo님이 만드신 티스토리 에디터 프로그램을 받아 줍시다. 사이트에 들어간 후 중앙에 있는 "Download App"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맥과 윈도우 모두 지원한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에디터 사이트: http://tistory-editor.tistory.com 



티스토리 에디터 프로그램을 받으셨으면 실행시켜 줍시다. 처음 실행할 때는 티스토리 인증을 해야 합니다.



평소 로그인하는 것 처럼 로그인을 해 줍시다. 새 브라우저라고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하면 이메일 인증도 해 줍시다. 






로그인을 하시면 블로그 리스트, 방문자 수, 댓글 수, 업데이트된 새 글 정보 등의 정보들에 접근을 허가하라고 합니다. "허가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접근을 허가했다면 개설한 블로그들이 뜰겁니다. 원하는 블로그에 들어가 줍시다. 



.




그러면 왼쪽에는 글 리스트가, 오른쪽에는 에디터가 뜹니다. 왼쪽 메뉴 중 "+" 버튼을 클릭하면 새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예쁘긴 하지만 뭔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긴 하네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GitHub 주소: https://github.com/joostory/tistory-editor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고 18일! 엄청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