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알아야 돈을 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 총정리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나 앱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단어들이 있습니다. CPC, CTR, 페이지 뷰, 등 뭔지 모르겠는 단어들만 있는데요, 이 단어들을 알면 조금 더 애드센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용어들을 모르던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하루 수익만 보고 좋아했었는데요, 지금은 (아직 미숙하지만) 조금씩 다음날 수익이 어느정도 될지 예측이 되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ppcanswers



모든 용어들을 다 알려드리기에는 너무 많아서, 중요한 용어들 몇개만 알려드리려 합니다. 나머지 용어들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상 수입

많은 분들이 예상 수입을 최종 수입으로 착각합니다. 예상 수입은 최근 계정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을 추정해 반영한 금액인데요, 예상 수입 안에는 무효클릭, 혹은 무효노출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에서 최종 수입을 지급하기 전 확인 후 무효클릭과 무효 노출은 빼고 수입을 지급해 줍니다. 



페이지 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조회수 입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여러개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 됩니다. 반대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어있지 않은 포스트를 보고 갔다면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노출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입니다. 만약에 한 포스트에 광고가 3개 있었고, 방문자가 그 3개를 모두 본다면 총 3회 로 카운트 됩니다. 



클릭수

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 입니다.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e)

페이지 뷰 당 클릭률 입니다. 클릭수 / 페이지 뷰 로,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1개당 어느정도 퍼센트로 광고를 클릭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노출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노출당 클릭률 입니다. 클릭수 / 노출수 로, 각 광고가 어느정도 퍼센트로 클릭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한번 클릭하면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광고 클릭으로 발생한 수익 / 클릭수 로 계산합니다. 광고 종류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지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가 1000회 노출될때마다 생기는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 / 페이지 뷰 * 1000 로 계산합니다. 



노출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1000 회 노출될때마다 생기는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로 계산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꼭 알아야할 용어들은 이 9가지가 전부입니다. 나머지 용어들은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애드센스 사이트에를 참조해 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