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나 앱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단어들이 있습니다. CPC, CTR, 페이지 뷰, 등 뭔지 모르겠는 단어들만 있는데요, 이 단어들을 알면 조금 더 애드센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용어들을 모르던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하루 수익만 보고 좋아했었는데요, 지금은 (아직 미숙하지만) 조금씩 다음날 수익이 어느정도 될지 예측이 되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ppcanswers
모든 용어들을 다 알려드리기에는 너무 많아서, 중요한 용어들 몇개만 알려드리려 합니다. 나머지 용어들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
예상 수입
많은 분들이 예상 수입을 최종 수입으로 착각합니다. 예상 수입은 최근 계정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을 추정해 반영한 금액인데요, 예상 수입 안에는 무효클릭, 혹은 무효노출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에서 최종 수입을 지급하기 전 확인 후 무효클릭과 무효 노출은 빼고 수입을 지급해 줍니다.
페이지 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조회수 입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여러개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 됩니다. 반대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어있지 않은 포스트를 보고 갔다면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노출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입니다. 만약에 한 포스트에 광고가 3개 있었고, 방문자가 그 3개를 모두 본다면 총 3회 로 카운트 됩니다.
클릭수
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 입니다.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e)
페이지 뷰 당 클릭률 입니다. 클릭수 / 페이지 뷰 로,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1개당 어느정도 퍼센트로 광고를 클릭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노출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노출당 클릭률 입니다. 클릭수 / 노출수 로, 각 광고가 어느정도 퍼센트로 클릭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한번 클릭하면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광고 클릭으로 발생한 수익 / 클릭수 로 계산합니다. 광고 종류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지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가 1000회 노출될때마다 생기는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 / 페이지 뷰 * 1000 로 계산합니다.
노출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1000 회 노출될때마다 생기는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로 계산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꼭 알아야할 용어들은 이 9가지가 전부입니다. 나머지 용어들은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애드센스 사이트에를 참조해 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 글
블로그로 돈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1, 광고 게재율을 설정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2, 광고 심사 센터를 활용해보자
'블로그 이야기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 (19) | 2018.02.01 |
---|---|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아보자 (2) | 2018.01.30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2, 광고 심사 센터를 활용해보자 (6) | 2018.01.24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 #1, 광고 게재율을 설정해보자 (11) | 2018.01.21 |
애드센스, 드디어 수입 10달러 갱신! (5) | 2018.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