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여덟째달 8월 수익 공개


블로그를 시작하고 거의 1년이 다되가네요.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블로그가 귀찮아지고 있다는 사실... 그래도 꾸역 꾸역 며칠에 한번 씩 글을 올리고 있기는 하지만 조금씩 블로그 품질도 그렇고 방문자 수도 그렇고 낮아지고 있습니다 ㅠㅠ 저번 달 보다 글도 더 적게  쓰고... 뭔가 블로그를 다시 활기차게 할 수 있게 목표라도 생기면 좋겠네요. 그래도 한 달이 지났으니 수익 공개를 해야겠죠! 지금 부터 2018년 8월 1일 부터 31일 까지 한 달간의 수익과 통계 분석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다섯째달 5월 수익 공개

티스토리 애드센스 여섯째달 6월 수익 공개

티스토리 애드센스 일곱째달 7월 수익 공개






포스트 개수는 10개. 저번 달 보다 5개나 적은 숫자죠. 약 3일에 한번씩 글을 올렸다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든 변명을 해보자면 블로그를 오래 하다보니 주제를 찾는게 너무 어렵네요 ㅎㅎ 포스트 수가 줄어드니 방문자 수도 같이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는 총 19,039명! 역시 저번 달 보다 떨어졌습니다. 약 4000명 정도가 떨어졌네요 ㅎㄷㄷ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방문자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시 올릴지... 막막하네요 ㅠㅠ






세션 시간은 놀랍게도 조금 올랐습니다. 1분 12초로 저번 달 보다 18초 정도 올랐네요. 이 부분은 좀 놀랐습니다 ㅎㅎ






이번달은 페이지 뷰가 제일 최악이 아닐까 싶습니다. 23857개의 페이지 뷰가 있었는데요, 블로그 품질이 무려 1.25. 역대 최악의 기록입니다. 1.1~1.5가 평균이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1.4 이상은 유지하고 있다가 1.25로 떨어진건 충격적이네요.. 다음 달에는 다시 1.4 이상으로 올릴 수 있을지... 



.




이탈률은 84.35%로 저번 보다 2% 정도 떨어졌습니다. 이제 더이상 크게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덜어졌네?" 이상의 의미는 없는 것 같네요 ㅎㅎ






수익도 $200을 기록했던 저번 달과 비교하면 적습니다. 하지만 $145.10도 적은 수익은 아니고, 저번 달을 제외하면 제일 높기 때문에 성취감은 있네요 ㅎㅎ 포스트를 적게 적어서 그런지 포스트 하나당 $14.51, 하루 평균 $4.68을 기록했습니다. 어느덧 지금까지의 총 수익도 $800을 넘어가고 있네요. 오늘 기준으로 한화 89만 원 입니다. 


어제 부터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심심해서 계속 유튜브 영상들을 보다 보니 유튜브를 갑자기 해보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일단은 블로그 포스트를 올릴 때 포스트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동영상들을 위주로 만들어 올리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건 덤이고요 ㅎㅎ 만약 재미있다고 생각되면 나중에 진짜로 유튜브를 해보려고요. "유튜브 시작하기 03. 유튜브로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포스트에 제 첫 유튜브 영상이 올라갔는데요, 동영상 편집은 처음이라 많이 어색하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면 요령도 생기겠죠? ㅎㅎㅎ 많은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토로토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xFSrWus8-ueJ1DPcutiO4g





티스토리 애드센스 다섯째달 5월 수익 공개

티스토리 애드센스 여섯째달 6월 수익 공개

티스토리 애드센스 일곱째달 7월 수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