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맥

맥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시켜보자! Android File Transfer


맥북 유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호환성도 좋고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저같은 맥북을 사용하지만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맥북에서는 안드로이드 폰을 따로 지원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윈도우 처럼 폰을 연결하기만 해서는 폰에 있는 사진 등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Android File Transfer 같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맥북에서도 안드로이드 폰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맥에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를 바꿔보자!

맥의 Quick Time Player를 대체할 IINA 동영상 플레이어!

2017년형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 개봉기!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 사이트로 들어가 줍시다. 그 다음 중앙에 있는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Android File Transfer: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설치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시켜 줍시다. 왼쪽에 있는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오른쪽에 있는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드래그 해줍시다. 






복사가 끝나면 실행시켜 줍시다. 처음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시작해 줍시다. 



.




안드로이드 폰이 맥에 연결이 안되있다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폰을 연결시킨 후 폰을 잠금 해제 시켜주시면 연결이 될겁니다. 저는 잠금을 해제해도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그럴때는 설정에서 개발자 모드를 켜주시면 됩니다. 



폰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위 사진처럼 됩니다. 


맥북의 몇 안되는 단점 중 하나가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하기가 복잡하다는 것이네요... 윈도우처럼 바로 연결이 된다면 편하겠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바로 연결이 되도록 되면 좋겠습니다. 





맥에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를 바꿔보자!

맥의 Quick Time Player를 대체할 IINA 동영상 플레이어!

2017년형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