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애드센스

블로그로 돈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보자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블로깅을 계속해서 해오다보면 한번씩은 광고를 통해 돈을 벌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저도 그런 생각으로 이번에 에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했는데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수입이 크지 않습니다 (수익 공개는 다음에!). 


티스토리 수익형 플러그인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 "데이블", "10 핑" 이렇게 4가지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검색을 해본결과 구글 애드센스가 제일 수익이 좋다고 하네요. 다음에 다른 광고들을 사용해본 후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글 애드센스 등록을 위해 검색을 해보니 많은 블로거들이 1, 2차 승인을 받기 힘들어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애드센스 등록을 하려 할때는 1번 검토 하더니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제 생각에는 최근들어 절차가 바뀐것 같습니다. 저는 약 2일만에 (그것도 첫 시도에) 승인이 났습니다. 

흔히들 포스트마다 1000자 이상, 완벽한 문장, 20개 이상의 포스트, 그리고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없도록 하라고 합니다. 어느정도 맞는 말인것 같긴 한데 너무 목메이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제가 가입할때 포스트가 10개 안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정보 블로그인 많큼 포스트마다 많아야 300자 정도 되는데도 불구하고 승인이 났습니다. 그래도 문장과 카테고리는 신경을 써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 방법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만 하면 바로 검토에 들어가고 몇일뒤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예전과는 달리 1번만 승인을 받으면 바로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수 있습니다.


먼저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modal_active=none 에 들어가 줍시다. 

그 후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웹사이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웹사이트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릉, 이메일에는 구글 이메일 계정을 적어줍시다. 

여기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웹사이트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그 다음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간혹 주소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하위 도메인을 포함할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에 살거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IP 주소가 해외로 되어있으면 이렇게 뜨는것 같습니다.

만약 해외에 살고계시다면 VPN 을 통해서 한국으로 IP 우회를 하신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국에 계시다면 조금 기다렸다 나중에 다시 해보시던지 아니면 IP 우회를 하신후 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렇게 뜨는 바람에 꽤나 고생했습니다. ㅎㅎ


블로그 주소와 이메일을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국가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국가를 선택하신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몇일 기다리시면 구글에서 승인 여부를 알려주는 이메일이 옵니다.

만약 승인이 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승인이 되었다면 아래 처럼 메일이 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가면 이제 광고를 만들수 있습니다.

"내 광고" 에서 "광고 단위" 에 들어가신 후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3가지 종류의 광고가 있는데요, 저는 ㅇ기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를 만들겁니다.


이름과 광고 크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를 넣을 위치에 맞게 광고를 선택해 줍시다.


광고 단위를 만드시면 이렇게 광고 코드가 생깁니다.

이걸 복사해 줍시다.


광고단위를 막 만들고 나면 상태가 "신규" 로 뜹니다. 

신규 상태일때는 블로그에 적용시켜도 아직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조금 기다리다 보면 상태가 "활성" 으로 바뀌면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페이지로 가 줍시다.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찾아서 적용시켜 줍시다.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하신후 아까 복사했던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위치를 선택하면 권장 크기가 나오니까 그 크기에 맞게 광고 단위를 만드시면 됩니다.


광고 단위가 활성 상태가 되면 블로그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다음에는 포스트 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꾺!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