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을 빛낸 게임 10개 - 2



저번에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 베스트 게임 10개를 소개하다 다 못 끝냈는데요, 이번에는 5위에서 1위까지의 게임을 한번 알아볼까요?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을 빛낸 게임 10개 - 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캐나다 플레이 스토어 출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다운로드





5위. 페르소나 5 (Persona 5)

페르소나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인 페르소나 5는 일본에서 출시된 게임입니다. 아틀라스(Atlus)라는 회사에서 만든 게임인데요,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약간 일본 스타일이네요 ㅋㅋ PS3 와 PS4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4위.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 (Wolfenstein II: The New Colossus)

1인칭 슈팅 게임(FPS)이자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울펜슈타인 2는 머신 게임즈(Machine Games)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나왔습니다. 다양한 플랫폼들을 지원한다는 게 특징이네요. 






3위. What Remains of Edith Finch

2017 베스트 게임의 3위는 자이언트 스패로(Giant Sparrow)가 출시한 What Remains of Edith Finch가 차지했는데요,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플레이어가 주인공 에디스 핀치(Edith Finch)가 되어서 핀치 가문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나오는 스토리들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출시된 플랫폼은 PS4, Xbox One, 그리고 PC입니다. 




2위.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Super Mario Odyssey)

2위는 닌텐도 스위치의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가 차지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 게임 중 하나인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여러 가지 세계를 배경으로 여행을 하면서 마리오의 영원한 적인 쿠파한테서 피치 공주를 구하는 게 목표입니다. 플랫폼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고요,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트레일러 영상만 봐도 재미있어 보이네요.






1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대망의 2017년 베스트 게임 1위는 바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2017년에 엄청난 인기를 끈만큼 베스트 게임 1, 2위가 모두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이네요.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는 이유가 이 게임이 될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데요, 자유로운 플레이를 보장해주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Wii U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 2위를 차지한 슈퍼 마리오와 젤다의 전설은 꼭 한 번쯤 플레이해보고 싶은 게임이네요. 닌텐도 플랫폼으로만 출시하는 게 아니라 PC 플랫폼에도 출시해 줬으면 좋겠지만...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