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을 빛낸 게임 10개 - 1



2017년 3월에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되 것을 시작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여러 가지 게임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젤다의 전설, 배틀그라운드,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등이 있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2017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을 한번 알아볼까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다운로드

cemu 게임 타이틀 리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캐나다 플레이 스토어 출시





10위. 데스티니 2(Destiny 2)

데스티니 2는 번지(Bungie) 컴퍼니에서 만든 1인칭 슈팅 게임(FPS)입니다. 2014년에 출시되었던 데스티니 게임의 차기작인데요, Xbox One, PS4, PC 총 3가지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네요. 




9위. 호라이즌 제로 던(Horizon Zero Dawn)

호라이즌 제로 던은 게릴라 게임즈(guerrilla games)에서 개발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Action Role Playing Game)입니다.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지만 마음껏 탐험을 할 수 있게 오픈 월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플레이스테이션 4 플랫폼으로만 출시됐네요. 






8위. Mario + Rabbids Kingdom Battle

슈퍼마리오와 래비드가 함께 하는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이 8위를 차지했네요.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으로 출시된 스트래티지 게임(Strategy Game)입니다. 스트래티지 게임 장르에서 최고 게임으로 상을 받기도 했네요. 




7위. 배틀그라운드(Player Unknown's Battle Grounds)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이죠. 우리나라에서 만든 게임이자 전 세계적으로 수만 명의 게이머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배틀 로열(Battle Loyal) 장르 게임입니다. PC와 Xbox One으로 출시했었고 얼마 전 모바일로도 출시했습니다. 






6위. 컵헤드 (Cup Head)

대부분의 게임들이 3D 게임인 반면 컵헤드는 2D 게임에도 불구하고 베스트 게임에 선정되었습니다. 1900년대 만화 영화 같은 느낌을 주는 이 게임은 출시 2주 만에 100만 부가 판매되는 등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장르는 2D 횡스크롤 게임이고요, 스튜디오 MDHR에서 만들었습니다. PC와 Xbox One에 출시됐네요. 




쓰다 보니 너무 길어지네요. 5~1위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