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인텔은 저리 가라! 2020년부터 자체 프로세서 사용하는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 워치 등 애플 기기들에 직접 디자인한 프로세서를 사용했는데요, 맥(Mac) 컴퓨터에는 인텔 등 다른 회사에서 제공한 프로세서 칩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2020년부터는 직접 제작한 애플 프로세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네요. 





학생을 위한 신형 아이패드, 가격은 299달러

아이폰도 접는다? 2020년까지 폴더블 아이폰 출시

맥북을 싸게 사는 방법? 리퍼비시에 대해서 알아보자





맥에도 직접 제작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게 되면 맥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더 잘 통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관리를 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도 편하고 다른 경쟁사로부터도 차별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문제는 프로세서를 바꾸는 작업이 쉽지 않다는 것인데요, 하드웨어만 바꾸면 되는 게 아니라 소프트웨어, 즉 맥용 프로그램들도 모두 바뀌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작업이 쉽지는 않죠. 애플이 예전에 Power PC라는 프로세서에서 인텔로 프로세서를 바꿀 때도 최소 3년이 걸렸습니다. 지금은 프로세서가 더 발전했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릴 것 같네요. 과연 2020년까지 프로세서를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른 문제는 인텔 회사인데요, 지금까지 인텔 회사의 연 매출 중 5%를 애플이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애플이 직접 프로세서를 만들게 되면 인텔의 매출 중 5% 이상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벌써 애플이 자체 프로세서를 사용한다고 발표하자 인텔의 주가가 6% 이상 하락했다고 하네요. 




과연 애플이 아무런 문제없이 프로세서를 잘 바꿀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조만간 맥북을 사려고 했는데 조금 고민을 해 봐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