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맥

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


저번 WWDC(World 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애플이 새로운 맥 OS를 공개했었죠. 여러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업그레이드하고 싶었었는데 며칠 전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베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몇가지 문제들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업그레이드를 하고 2일이 지났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업그레이드하는게 별로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애플 WWDC 첫째날! 새로운 맥 OS Mojave 소개

맥에서 IP 주소를 알아보는 2가지 방법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






맥 OS 모하비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애플 베타 프로그램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신 후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애플 베타 프로그램 사이트: https://beta.apple.com/sp/ko/betaprogram/



애플 ID가 있으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애플 ID가 없으시다면 새로 생성해 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Sign In"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중요한 기기에는 설치하지 말라는 경고 및 이용 약관입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새로 가입했으니 맥을 등록해야 합니다. "Mac을 등록"을 클릭해 줍시다. 



베타 엑세스 유틸리티를 받으면 앱스토어에서 맥OS 모하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macOS 공개 베타 엑세스 유틸리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운이 완료되면 실행시킨 후 들어있는 패키지 파일을 실행시켜 줍시다. 



"계속"을 클릭해 줍시다.



"계속"을 클릭해서 사용권 계약에 동의해 줍시다.



"설치"를 클릭해 주세요.



.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자동으로 앱스토어가 열릴겁니다. macOS 모하비를 다운로드 받아줍시다. 



다운이 완료되면 모하비 베타 설치가 진행됩니다. "Continue" 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Agree"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권 계약에 한번 더 동의해 줍시다. 참고로 여기서 동의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베타 버전을 설치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와 버그에 대해서는 저와 애플 모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모하비를 설치해 줍시다. 



그럼 설치가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1차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가 재시동 되면서 macOS 모하비를 설치합니다. 저는 약 30분 걸린 것 같네요. 설치가 완료될때 까지 기다려 줍시다. 혹시 모를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서 충전기를 꼭 연결시켜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 기능은 바로 어두운 테마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원래의 밝은 색상이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시 하이 시에라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진짜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그렇게 느끼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뭔가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정식으로 출시가 되기 전까지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거를 추천드립니다





애플 WWDC 첫째날! 새로운 맥 OS Mojave 소개

맥에서 IP 주소를 알아보는 2가지 방법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