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10)
유튜브 시작하기 03. 유튜브로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씩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주는 구글의 광고 시스템인데요, 구글 사이트에는 광고가 하나도 없지만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는 비법이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뿐 아니라 유튜브에도 적용시킬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최근에 정책이 없데이트되면서 구독자 1000명과 총 4000 시간의 비디오 시청 시간이 필요하다는게 조금 진입 장벽을 높이긴 하지만 그만큼 수익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작하기 01.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자!유튜브 시작하기 02. 실명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자!블로그로 돈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보자 먼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포트나이트를! 안드로이드 포트나이트 신청하기 삼성 갤럭시 노트 9이 발표되면서 동시에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이 나왔는데요, 예전에 ios 베타 버전이 나왔을 때 처럼 신청을 해야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신청을 해도 언제쯤 게임을 받을 수 있는 메일이 오는지를 알 수 없네요... 저도 1주일 정도 기다렸지만 아직도 메일이 안오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틀그라운드를? 포트나이트 게임 소개포트나이트를 모바일로? 포트나이트 iOS 초대 이벤트포트나이트와 배틀그라운드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포트나이트 사이트로 이동한 뒤 "초대 이메일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https://www.epicgames.com/fortnite/ko/mobile/android/si..
유튜브 시작하기 02. 실명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자! 저도 유튜브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들어 할게 없어서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보면 볼수록 유튜브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블로그를 접을 생각은 없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포스트를 작성하고 방문자 분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첨부하는 용도의 동영상들로 먼저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동영상 편집이 익숙해지고 어느정도 실력도 쌓이면 그때 부터는 완전히 유튜브로 넘어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브랜드 이름을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계정을 만들 때 사용한 본명이 사용되는데요, 브랜드 이름을 설정하면 원하는 이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작하기 01.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자!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을 반응형으로 넣어보자유튜브 ..
호스팅 없이 무료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해보자!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티스토리 혹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막 시작하는 분들이 쉽게 운영할 수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블로그죠. 하지만 이 두 블로그 말고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블로그 플랫폼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워드프레스인데요, 워드프레스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만 뽑아와 합쳤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좋은 블로그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처럼 블로그 설정, 글 작성 등 설정 부분에서 깔끔하고 예쁜 UI를 갖고 있고 티스토리처럼 직접 블로그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웹호스팅과 도메인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사실 웹호스팅과 도메인 구매를 하지 않고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사용할..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악보 제작 프로그램, MuseScore 다운로드 학교 밴드 시간에 악보를 제작할 필요가 있어서 악보 제작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기타프로가 이미 깔려있어서 기타프로를 사용해볼까 하고도 생각해 봤지만 그래도 기타프로는 기타 전문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악기 악보를 만들기는 조금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을 찾아보던 중 MuseScore 이라는 프로그램이 무료기도 하고, 제일 쉽고 간단하게 악보를 제작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또한 MuseScore에서 악보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여러 좋은 악보들도 무료로 구할 수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악보 제작 프로그램인 뮤즈스코어(MuseScore)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기타리스트를 위한 프로그램, 기타프로 7 먼저 MuseScore 사이트에 들어가신 뒤 "Free Download" 버튼을..
맥에서 Siri한테 말이 아닌 타이핑으로 명령해보자!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예전부터 애플 제품들에는 인공지능(?) 비서 Siri가 탑제되었었는데요, 맥북도 맥 OS X 시에라(Mac OS X Sierra)부터 시리를 탑재했습니다. 한 때 "바보"라고 놀림받았던 시리가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똑똑해졌는데요, 요즘에는 말을 하면 거의 완벽하게 알아듣지만 가끔씩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공공장소라서 직접 말을 하며 명령을 내리기가 좀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시리를 사용하기가 힘든데요, 시리를 말이 아닌 타이핑으로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시리를 사용하면 뭔가 혼잣말하는 것 같아서 시리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타이핑으로 명령이 되는 걸 안 뒤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서 대시보드 없애기맥에서 간단하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맥..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조종하는 Parrot Mambo 드론 개봉기 오래 전부터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조종하는 드론을 갖고 싶어했었는데요, 얼마 전 이모부께서 Parrot 회사의 MAMBO 드론을 주셨습니다. Parrot 회사는 예전부터 초보자들도 쉽게 조종하고 배울 수 있는 드론들을 만들기로 유명한데요, 자동 이착륙 기능부터 여러 묘기들을 버튼 하나로 할 수 있는 등 저같은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집게와 총알을 쏠 수 있는 모듈이 같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네요 ㅎㅎ 저가 스마트폰이지만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삼성 갤럭시 A6 개봉기2017년형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 개봉기! 이모부께서 드론뿐 아니라 컨트롤러도 같이 주셨습니다. 원래 Parrot 드론들은 스마트폰으로 조종하기 때문에 따로 컨트롤러가 포함되어있지 않은데요, 컨트..
저가 스마트폰이지만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삼성 갤럭시 A6 개봉기 사용하던 핸드폰이 맛이 가서 새로운 폰을 구매했습니다. 오래 전부터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했기 때문에 갤럭시 시리즈 중 S 와 노트 시리즈는 너무 비싸고, 저가 브랜드인 A 와 J 중에서 고민하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출시된 갤럭시 A6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갤럭시 S와 노트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모서리 부분을 조금 둥굴게 처리해서 거의 풀스크린이라는 느낌을 준다면, A6는 모서리가 각져있어서 그저 예전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조금 더 늘린 느낌이네요. 삼성 갤럭시 A6 개봉기, 시작합니다! 갤럭시 A8 드디어 출시! 기능은?삼성 갤럭시 s10에는 화면 위에 지문 인식 센서가!접을수 있는 폴더블 갤럭시 X, 내년에 출시? 다른 스마트폰들과 비슷하게 하얀 상자 위에 A6라고 적혀있습니다. 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