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14)
블로그 운영 팁 #8, 어떤 글을 써야할지 주제가 안떠오른다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는 의욕도 넘치고 글 주제도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어떤 글을 써야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무리 없이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어떤 글을 써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매일 어떤 글을 쓸지 생각해 내는것도 일입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종종 네이버 지식인,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돌아다니면서 주제들을 정하곤 합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할지 주제를 정하지 못해서 고민하는 블로거 분들께 주제를 생각해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블로그 운영 팁 #1, 포스트는 어떻게 작성해야할까?블로그 운영 팁 #2,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블로그 운영 팁 #4, 미리 미리 준비하자! 1.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지식인에서는 수많은 질문들과 답변들이 있습니다. 또..
맥북에서 대시보드 없애기 맥북은 여러 위젯들을 배치할 수 있는 대시보드(Dashboard)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위젯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대시보드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데요, 맥북 기능들을 살표보다가 실수로 대시보드를 활성화시켰습니다. 다시 비활성화 시키려 하니 설정까지 들어가야하고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맥북 대시보드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맥에서 간단하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맥북 사용자 이름 바꾸기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 대시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왼쪽에 있는 +, - 버튼을 통해서 위젯들을 설치하거나 제거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는 사전, 계산기, 시계, 달력, 환률 등이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비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신 ..
맥에서 간단하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프린트스크린(Print Screen) "PrtScn" 키를 누르면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하지만 무조건 전체 화면을 찍고, 바로 바로 저장이 안되서 그림판이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장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윈도우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는 블로거들분들이 별도의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죠. 하지만 맥북은 더 활용도가 높은 스크린샷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덕분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블로그를 위한 웬만한 스크린샷은 찍을 수 있습니다. 맥OS 모하비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크린샷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맥북 사용자 이름 바꾸기맥에서 USB 포맷하는 방법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 맥에서는 "전체화면 캡쳐", "선택 부분 캡쳐", "윈도우 캡쳐" 그..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SDK 및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 때는 안드로이드 SDK를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라는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앱개발 프로그램이랑 합쳐진것 같더라고요... 예전에는 그래도 안드로이드 SDK를 따로 배포했었지만 맥으로 바꾸고 다시 안드로이드 SDK를 받으려고 하니 따로 배포되어있는걸 못찾겠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받았습니다. 게임 만들기를 위한 유니티 3D 를 설치해 보자!안드로이드의 역사! A 부터 O 까지유니티 2D RPG 강좌 #1 - 스프라이트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Android Studio" 버튼을 클릭해서 받아줍시다. 안드로이드..
맥북 사용자 이름 바꾸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름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며칠 전에 친구가 맥북 이름 바꾸는 방법을 물어봐서 찾아봤는데요, 생각보다 꼭꼭 숨어있어서 이름 바꾸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네이버 검색해서 겨우 겨우 찾았습니다 ㅋㅋ 그래서 다른 분들도 고생하지 마시라고 맥북에서 이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Quick Time Player가 지원하지 않는 비디오들을 미리보기하는 방법사파리에서 Adobe Flash Player 항상 허용하기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사용자 및 그룹"으로 들어가 줍시다. 그럼 현재 사용 가능한 사용자 리스트가 뜨는데요, 일단 아래쪽에 있는 자물쇠 그림을 클릭해서 수정이 가능하도록 해 줍시다. 사용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잠금 해제" 버튼..
유니티 2D RPG 강좌 #4. Blend Tree 애니메이션 저번 강좌에서 플레이어 스프라이트를 사용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번 강좌에서 만든데로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면 나중에 공격, 스펠 캐스팅, 등 더 많은 애니메이션이 필요할 때 너무 복잡해지게 됩니다. 게임은 물론,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도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최적화인데요, 불필요한 작업들을 최소화해서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최대한 가볍게 만드는 겁니다. 유니티에서도 애니메이션 최적화를 위해서 Blend Tree Animation이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해서 더 발전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유니티 2D RPG 강좌 #3 -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적용 유니티 2D RPG 강좌 #2 - 플레이어가 움직이도록 해보자! 유니티 2D RPG 강좌 #1 - 스프..
맥에서 USB 포맷하는 방법 윈도우에서는 간단하게 USB 포맷이 되지만 맥에서는 USB 폴더를 우클릭해도 포맷 옵션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던 중 "디스크 유틸리티"라는 앱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윈도우와는 너무 다르더라고요 ㅋㅋㅋ 겨우 포맷을 하려고 하니 포맷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종류로 포맷을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이번에는 맥에서 USB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맥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시켜보자! Android File Transfer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맥의 Quick Time Player를 대체할 IINA 동영상 플레이어! 런치패드를 보면 맥의 몇가지 기본 유틸리티 도구들을 모아둔 "기타"라는 이름의 파일이 있는데요, 클릭해서 폴더를 열어줍시다. 여러가지..
삼성보다 빠른 폴더블 폰?! Huawei Mate X 삼성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X를 개발하고 있는 중이라고 발표했었는데요, 내년 2019년에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중국의 Huawei에서도 폴더블 폰을 만들고 있다고 공개했는데요, 삼성보다 빠르게 올해 11월 쯤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속에서만 보던 첨단 기술들이 이제 하나씩 현실에 등장하고 있네요. 접을수 있는 폴더블 갤럭시 X, 내년에 출시?아이폰도 접는다? 2020년까지 폴더블 아이폰 출시 외국 유튜브 채널 TechConfigurations에서 Huawei의 폴더블 스마트폰 Huawei Mate X 스마트폰의 컨셉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반으로 접혀있는 스마트폰 모드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되어있는데요, 대부분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