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23)
사파리에서 Adobe Flash Player 항상 허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작성하던 글을 자동으로 저장하거나 사진을 불러올 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저는 처음에 자동 저장이 계속 안되서 확인해 보니까 플래시 플레이어를 허용할지 묻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작성중이던 글을 날려버린 적도 몇번 있습니다 ㅠㅠ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도록 설정해두면 글 작성하기가 훨신 수월해지는데요, 저처럼 자동 허용을 해서 실수로 작성중이던 글을 날려버리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해 봅시다. 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맥에서 IP 주소를 알아보는 2가지 방법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 먼저 티스토리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 상단 메뉴에서 "Safari >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줍시다. 이어서 열리는 환..
맥OS 모하비 베타 업그레이드하기! 저번 WWDC(World 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애플이 새로운 맥 OS를 공개했었죠. 여러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업그레이드하고 싶었었는데 며칠 전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베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몇가지 문제들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업그레이드를 하고 2일이 지났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업그레이드하는게 별로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애플 WWDC 첫째날! 새로운 맥 OS Mojave 소개맥에서 IP 주소를 알아보는 2가지 방법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 맥 OS 모하비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애플 베타 프로그램 사이트로 들..
맥에서 IP 주소를 알아보는 2가지 방법 인터넷에 연결하면 IP 주소라는 고유 주소를 받게 됩니다. 이 주소가 종종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예를 들면 로컬 게임 서버를 열 때 주로 IP 주소를 찾아서 연결합니다. 이럴 때 꼭 IP 주소를 알아야 하죠. 맥에서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IP 주소를 알 수 있는데요, 비교적 간단합니다. 컴퓨터 아이피를 바꿔보자, Softether VPN 프로그램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 1.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알아보기 첫번째 방법은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아이피 주소를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제일 쉬운 방법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을 여신 후 "네트워크"로 들어가 줍시다. 그러면 연결된 인터넷 이름이 뜨는데요, 위 사진에서 빨간 상자로 표시한 부분에 아이피 주소가 나타납니다. 저는 192.168..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시켜 보자! 맥북 작업 관리자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업 관리자"가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윈도우 유저들이 알고 있는 기능인데요, 맥북에도 똑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맥에서는 "활성 상태 보기"라는 기본 앱인데요, 윈도우의 작업 관리자와 비슷하게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종료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맥북 유저들은 이 앱을 잘 모르는 것 같더라고요.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고 있다면 배터리 소모가 빠르기 때문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은 종료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맥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시켜보자! Android File Transfer맥에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를 바꿔보자!마우스를 모서리로 움직여서 런치패드를 열어보자! 활성..
맥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시켜보자! Android File Transfer 맥북 유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호환성도 좋고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저같은 맥북을 사용하지만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맥북에서는 안드로이드 폰을 따로 지원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윈도우 처럼 폰을 연결하기만 해서는 폰에 있는 사진 등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Android File Transfer 같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맥북에서도 안드로이드 폰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맥에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를 바꿔보자!맥의 Quick Time Player를 대체할 IINA 동영상 플레이어!2017년형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 개봉기! 먼저 아래 링크를..
샤오미 이어폰! 스테레오 이어셋 피스톤 베이직 개봉기 예전에 사용하던 파나소닉(Panasonic) 이어폰이 아주 마음에 들었지만 이어팁 한쪽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새로운 이어폰을 사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던 파나소닉 이어폰이 제 귀 사이즈에 딱 맞고 편해서 같은 기종을 찾아봤지만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이어폰들을 찾아보다가 샤오미 이어폰을 발견했습니다. 역시 가성비 갑 샤오미 답게 최소 3만원 이상 하는 다른 이어폰들과는 달리 11,900원이네요. 샤오미 치고는 조금 비싼 느낌인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른 이어폰들에 비하면 싸더라고요. 중국판 맥북 에어, 샤오미 미 노트북 에어맥북이 너무 비싸다면? 중국의 맥북, 샤오미 미북 프로!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스펙을? 샤오미 스마트폰 이어폰 상자 자체는 작지만 커다랗게 포장되어있네요 ㅋㅋ 포장..
구글 애드센스 수익, 드디어 입금받다! 저번 주에 애드센스 수익 수령을 위한 국민은행 외화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일반 통장으로 바로 입금받을 수는 있지만 그러면 입금받는 날의 환율에 맞춰서 한화로 바뀐 후 입금되기 때문에 환율이 낮을때는 조금 안좋습니다. 그래서 번거롭더라도 외화 통장을 만들어 두기로 했습니다. 계좌 번호를 등록시키면 바로 입금이 될줄 알았는데 22일에 다른 사람들과 다같이 입금이 되더라고요. 기다리다가 목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 수수료가 너무 많아? 애드센스 최소 지급 금액을 바꿔보자!애드센스 수익을 수령해보자! 계좌 연결하기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22일 아침에 일어나 보니 지메일에 이런 메일이 와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날 2시 쯤에 은행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구글에서 입금이 되었는데 ..
지금까지 스팀에 얼마를 썼을까? 스팀에 사용한 금액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도 GTA 5, 스팀 배틀그라운드 등 몇몇 스팀 게임을 자주 플레이합니다. 스팀을 사용하다보면 게임을 구매하던, 아이템을 구매하던 돈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 스팀에서 돈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얼마 사용하지 않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많이 사용 했더라고요... 얼마나 사용했는지 모르면 계속해서 더 많은 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 Non-Steam Game 추가하는 방법쉽고 간단하게 스팀 게임 삭제하기!우리나라가 만든 새로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던그리드 Dungreed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그 다음 스팀 계정으로 로그인 해 줍시다. 스팀 금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