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드디어 애플도 무선 충전이! AirPower

애플 에어파워



2015년 갤럭시 S6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계속해서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별 다른 설정 없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되는 무선 충전기는 삼성의 대표 액세서리가 되기도 했는데요, 아쉽게도 애플은 아직까지 전용 무선 충전기가 없네요. 하지만 아이폰 8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무선 충전기를 만들 거라는 루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아이폰 X 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애플의 무선 충전기인 에어파워 (Air Power) 를 소개했는데요, 다음달인 3월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조금 늦게 나온 만큼 더 발전된 기능을 보여주네요. 





먼저 소개 영상을 보시죠. 






한번에 3개의 제품까지 충전 가능

소개 영상을 보면 3개의 제품들이 올라가 있습니다. 한번에 3개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 2개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브랜드들처럼 원형 모양이 아니라 타원형 모양으로 크기를 키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잘 유지했네요. 마음에 듭니다. 


Air Power이미지 출처: thegear


다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호환되는 제품들이 많이 없는데요, 현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은 아이폰 8, 아이폰 X, 애플 워치 시리즈 3, 그리고 에어팟 입니다. 참고로 에어팟은 무선 충전용 에어팟 케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아직까지 가격, 성능 등 디테일 한 정보들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추측들이 있는데요, 해외 매체들에 의하면 가격은 약 20만원 정도가 될 거 같고, 고속 충전 역시 지원할 것 같다고 하네요. 드디어 출시하는 애플의 무선충전, 많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