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38)
애드센스 100달러! 수익금 수령은 어떤 은행이 좋을까? 카카오톡 채널에 포스트 하나가 노출되면서 약 3일동안 방문자 수가 급증한 덕분에 애드센스 총 예상 수익이 100달러를 넘기게 되었네요. 며칠 뒤 2월달 수익을 지급받으면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핀번호가 도착이 안해서 (이번주 안에 못 받으면 재 신청 할 예정 입니다), 핀번호가 도착하면 바로 수익금을 수령 받을 수 있도록 어떤 은행으로 수령 받으면 좋을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수익금이 달러로 지급되기 때문에 외화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외화 계좌는 은행마다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가져갑니다. 수수료를 일일이 다 확인해보려 하는 도중 다행히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달 1월 수익공개!애드센스, 드디어 수입 10달러 갱신!다음/카카오톡 채..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S9, 업그레이드된 카메라와 새로 추가된 AR 이모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와 새로 추가된 AR 이모지 기능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은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9 이 어제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되었습니다. S9을 공개하기 앞서, 초대장부터 티저 영상까지 계속해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해 왔었는데요, 역시나 언팩 행사의 절반 이상의 시간 동안 카메라를 자랑했다고 하네요. 갤럭시 S9 출시 임박! 티저 영상 공개 카메라, 어떻게 변화됐을까?삼성이 계속해서 강조하던 카메라를 한번 살펴볼까요? 갤럭시 S9의 카메라는 사람 눈을 본받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람 눈이 밝을 때는 동공을 축소하고 어두울 때는 동공을 키우는 원리를 적용해서 낮과 밤의 모든 순간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어두운 곳 에서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
블로그 꾸미기 팁 #3, 구독 버튼 만들기 - 네이버 어제 페이스북 및 네이버 구독 버튼을 만들어서 적용시켰습니다. 구독 버튼이라 하면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바로 구독을 할 수 있는 설정이 떠야 하겠죠. 하지만 이런 식의 구독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찾아보니 온통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블로그로 이동되는 형식의 구독 버튼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연구해 가면서 약 3시간에 걸려서 네이버 구독 버튼을 간신히 완성시킨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버튼은 아직까지도 작업을 하고 있고요... 막상 해보면 간단한데, 모르는 상태에서 하니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구독 버튼 만들기 첫번째, 네이버 이웃커넥트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해보자!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어떤 방식으로 ..
드디어 애플도 무선 충전이! AirPower 2015년 갤럭시 S6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계속해서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별 다른 설정 없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되는 무선 충전기는 삼성의 대표 액세서리가 되기도 했는데요, 아쉽게도 애플은 아직까지 전용 무선 충전기가 없네요. 하지만 아이폰 8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무선 충전기를 만들 거라는 루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아이폰 X 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애플의 무선 충전기인 에어파워 (Air Power) 를 소개했는데요, 다음달인 3월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조금 늦게 나온 만큼 더 발전된 기능을 보여주네요. 먼저 소개 영상을 보시죠. 한번에 3개의 제품까지 충전 가능소개 영상을 보면 3개의 제품들이 올라가 있습니다.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팁 #2, 폰트 바꾸기 티스토리의 최대 장점은 원하는 데로 html 과 css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는 점 인데요, 덕분에 블로그를 마음껏,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폰트 역시 원하는 폰트로 바꿀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폰트 등 온라인 폰트 사이트들을 통해서 바꾸는 방법이 있고, 직접 폰트를 업로드해서 폰트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폰트를 업로드해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를 바꿔보자! 구글 폰트 사용하기 웹 폰트 만들기 보통 폰트를 받으면 ttf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ttf 형식의 폰트들은 약 4mb 정도로 블로그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기가 너무 큽니다. 그래서 더 작은 크기로 줄여야 하는데요, 여기서 사용되는게 바로 웹 폰트인 eot 혹은 ..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스타일, 자동 광고를 적용해보자 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자동 광고라고 사이트의 html 에 코드를 하나만 추가하면 알아서 일반 광고, 인피드 광고,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페이지 광고 등 여러가지 스타일의 광고들을 AI 를 통해서 자동으로 배치하는데요, 예전에 비슷한 기능이 있던걸 강화 시킨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몇몇 광고들은 아직까지는 모바일에서만 적용이 된다는 것 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 삽입 광고를 적용해보자 코드 한 줄이면 만사 OK!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냥 원하는 광고를 선택한 후 코드 한 줄만 추가하면 되는데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 줍시다. 그 ..
공기를 이용해서 홀로그램을?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SF 공학 영화들을 보면 홀로그램이 자주 등장합니다. 어떤 영화에서는 홀로그램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어떤 영화에서는 홀로그램으로 3D 영상(?) 통화를 하죠. 또 어떤 영화에서는 홀로그램을 통해서 모델링같은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2D 로 되어있는 디지털 세계에서 벗어나 3D의 세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홀로그램은 꼭 필요한 기술인데요, 최근에 미국의 Brigham Young 대학에서 공기를 이용해서 홀로그램을 만들었네요. 아이언맨의 홀로그램 기능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Microsoft HoloLens 빛을 투영할 반사판? 공기면 충분!홀로그램을 띄우기 위해서는 빛을 투영할 수 있는 반사판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유리나 투명 디스플레이같은 투명한 물건들을 사용해서 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으로 글이 올라가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토로토 입니다. 저번에 블로그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알려드렸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으면 글을 올려야겠죠.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에 "페이스북 글 보내기" 라고 자동으로 페이스북에 글을 발행 시키는 플러그인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닌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글을 내보내서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rss 를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으로 글을 올려주는 사이트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적용시켜봤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작년까지만 해도 Twitter Feed 라는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신 것 같은데, 서비스가 종료됐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사이트를 찾아봤는데요, IFTTT 라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괜찮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