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사진 편집부터 PPT까지! 과제 할 때 유용한 사이트 9곳



학교에서 발표를 할 때면 이미지 편집, 리서치, 등 여러 가지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에는 과제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툴, 통계 자료, 여러 가지 PPT 자료 등 도움이 될 사이트 9을 소개합니다. 





사진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 픽사베이 사이트 소개

사진 편집의 끝판왕! 어도비 포토샵 CC 2018 를 받아보자!





1. Canva, 디자인은 예쁘게

Canva 사이트에서는 사진, 포스터, 슬라이드 등을 편집하고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배경 이미지들도 지원하고 폰트들도 많이 있어서 쉽게 디자인할 수 있네요. 특히 포스터를 만들 때 유용합니다. 





2. Pixlr, 포토샵이 없어도 온라인으로

포토샵은 정말 좋은 이미지 편집 툴이지만 컴퓨터 사양이 따라주지 않으면 조금 부담스럽죠... 다행히도 Pixlr이라는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가 있습니다. 포토샵과 비슷한 UI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포토샵 못지않은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답니다.





3. Gratisography, 사진 저작권 걱정은 No!

발표를 할 때는 사진이 필수죠. 하지만 구글을 통해서 사진을 찾으면 저작권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사실! 저작권에 얽매이지 않고 무료로 고화질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Gratisography는 그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소개한 픽사베이 사이트도 있네요. 







4. Adobe Color, 최고의 색상을 고르자

아무리 디자인을 잘 해도 색이 안 맞으면 보기에 별로 안 좋죠.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Adobe Color에서는 서로 잘 맞는 색을 알아서 골라 준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둔 색상표를 보고 참고할 수도 있어요!





5. Riss, 학술 자료와 논문 모음집

리포트와 논문들을 참고해야 할 때는 Riss에 가면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종류도 여러 가지로 있고 석사, 박사 학위 논문들이 많이 있어서 발표 주제와 알맞은 논문을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6. 국가 통계 포털, 국내는 물론 해외 통계까지!

통계 역시 발표할 때는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믿을 수 있는 통계를 찾기는 쉽지 않은데요, 국가 통계 포털에서는 믿을 수 있는 통계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 통계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엑셀 혹은 차트로 저장해서 쉽게 볼 수도 있네요.


국가 통계 포털: http://kosis.kr






7. 갤럽, 설문 조사는 갤럽에서!

마케팅, 사회 여론, 특수 조사 등 다양한 통계 조사와 설문 조사들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때 여러 가지 자료들을 추가하면 더욱 좋겠죠? 





8. The Noun Project, 사진만이 쓰지 말고 아이콘도

사진과 글만 사용해서 PPT를 만들면 조금 밋밋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아이콘을 활용해서 글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 보세요. The Noun Project 사이트에는 100만 개가 넘는 아이콘들이 있답니다. 필요하면 포토샵이나 Pixlr을 통해서 수정할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는 점! 


The Noun 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9. Slide Share, 서로 PPT를 공유해 보자!

PPT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으면 Slide Share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PPT를 참고해보세요. 전 세계 사람들이 공유한 PPT를 보면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주제의 PPT를 찾았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한글 검색도 가능하고 한글 PPT도 나온다고 하네요. 


Slide Share: http://slideshare.net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사이트들이 많이 있겠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다른 좋은 사이트들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